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분야 청년 창업 경진대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은 9~20일까지 누리집에서 산림분야 청년 창업 경진대회를 열고 온라인 투표를 벌인다.

    대회는 소재 선정부터 사업계획서 도출까지 과정에 초점을 두고 마련, 8개월간 장기 프로그램으로 9팀(37명)이 참여했다.

    투표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산림청 누리소통망을 통해 발굴된 창업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우수팀을 선발하는 경진대회 성과 공유회가 생중계 된다.

    대회는 공정한 평가를 위해 대국민 투표 비중을 40%까지 높였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대국민 투표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설된 투표 누리집에 총 3팀(1일 1회)에 투표하면 된다.

    대국민 투표와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선발된 3팀에는 최우수상 500만원, 우수상 300만원, 장려상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내년 개최 예정인 ‘도전! 케이-스타트업(K-Startup) 2021’ 등 타 경진대회에 참여해 부처별 예선을 통해 참여한 다른 팀들과 경쟁할 기회도 있다.

    김종근 산림청 산림일자리창업팀장은 “경진대회를 통해 청년들의 도전이 실행까지 가능하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데 힘쓰겠다”라며 “참가자들의 도전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달청, K방역 온라인 나라장터 엑스포

      조달청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오는 9~13일 닷새간 온라인으로 ‘케이(K)-방역 온라인 나라장터 엑스포’를 연다. 나라장터 엑스포는 조달청이 2000년부터 우수 중소기업의 공공판로 지원...

    2. 2

      자영업자 10명 중 2명 "취업 하다하다 안돼서 창업"

      경기 침체로 취업난이 심화하면서 자영업에 뛰어드는 사람이 많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직원을 두지 않는 자영업자도 급증했다.통계청이 4일 발표한 2020...

    3. 3

      조달청, 9~13일 온라인으로 ‘케이(K)-방역 온라인 나라장터 엑스포’ 개최

      조달청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9~13일까지 5일간 온라인으로 ‘케이(K)-방역 온라인 나라장터 엑스포’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