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목포해수청, 겨울철 여객선 특별 안전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목포해수청, 겨울철 여객선 특별 안전점검
    목포지방해양수산청이 9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등 검사기관과 합동으로 겨울철 대비 여객선 특별 안전점검을 한다.

    합동 점검기관은 목포지방해양수산청, 한국해양교통공단, 한국선급 등이다.

    안전점검 대상은 목포 26 항로·완도 13 항로를 운항하고 있는 총 71척의 연안여객선이다.

    겨울철 화재 예방 대비, 난방기구 사용 실태를 집중해 점검한다.

    안전항해를 위한 레이다 등의 항해·통신장비 상태, 구명설비 상태, 차량 선적·고박상태 등도 점검한다.

    점검 결과 단순 지적 사항들은 즉시 시정하도록 조치하고, 법규 위반사항에 관해서는 규정에 따라 엄중히 조치할 계획이다.

    장귀표 목포지방해양수산청장은 6일 "겨울철 화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점검을 할 것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방역지침 정착에도 완벽히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의성군수 "오후 6시께 의성읍 산불 주불 진화 완료"

      작년 봄 대형 산불에 이어 1년도 채 안 돼 발생한 경북 의성군 산불이 발생 3시간 만에 주불 진화가 완료됐다.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이 발생한 10일 "오후 6시께 산불 진화 헬기가 철수할 즈음에서 주불 진화가 완료됐다"며 "야간에 인력을 투입해 잔불 정리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앞서 이날 오후 3시15분께 경북 의성군 의성읍 비봉리 150m 높이 야산 정상에서 원인 미상의 불이 났다.소방 당국은 불길이 강풍을 타고 안동 방면으로 확산하자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인력과 장비 등을 투입해 진화작업을 벌였다.산불 현장 일대에는 이날 오후 강한 눈발이 날려 산불 확산 저지에 도움이 된 것으로 전해졌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2. 2

      [속보] 산림당국 "의성 산불 진화 헬기 철수…야간 작업 전환"

      10일 산림당국은 "이날 경북 의성군 의성읍 비봉리 산불 진화 작업에 투입한 헬기를 오후 5시40분께 일몰과 함께 철수하고, 야간 진화 작업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3. 3

      강풍에 흉기로 돌변한 간판…의정부서 길가던 20대 사망

      10일 오후 2시21분께 경기 의정부시 호원동에서 길을 가던 20대 남성 A씨가 건물에서 떨어진 간판에 깔려 숨졌다.경찰은 강풍으로 간판이 벽돌 등과 함께 떨어져 A씨를 덮친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간판은 가로 15m, t세로 2m 정도 크기였다.경찰과 소방 당국은 현장에서 구조물 등을 수습하는 한편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