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은경, 인천공항·질병대응센터 방문…방역현장 의견 청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질병청 승격 이후 첫 현장 방문
    정은경, 인천공항·질병대응센터 방문…방역현장 의견 청취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3일 질병청 승격 이후 첫 방문지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일선 현장을 찾았다.

    정 청장은 이날 오후 국립인천공항검역소를 방문해 그간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애쓴 검역관과 현장 인력들을 격려하고 이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정 청장은 "이번 코로나19 대응과정에서 입국검역 강화와 특별입국절차 등을 통해 해외유입 발생을 효과적으로 관리했다"고 평가하면서 국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지난달 30일 기준으로 해외 입국자 중 검역 단계에서 확인된 확진자는 1천741명이다.

    정 청장은 국립인천공항검역소에 이어 질병청 소속 기관으로 출범한 수도권질병대응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 방역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그는 "권역별 질병대응센터는 지역 현장에서의 방역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면서 "시·도 등 지역 유관기관 및 관련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지역협의체를 구성해 감염병의 예방과 관리에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공천헌금 의혹에 다급한 與…"시도당위원장 공천 기구 배제"

      공천헌금 수수 의혹이 불거진 더불어민주당이 6·3 지방선거에서 시도당 위원장의 공천 관련 기구 참여를 금지하기로 했다. 민주당 지방선거기획단은 8일 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시도당 공천관리위원...

    2. 2

      "김정은 '8700톤 핵잠' 공개는 '의도적 모호함'…한미일 경계 몰두 목적"

      유지훈 한국국방연구원(KAIDA) 연구위원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해 12월 공개한 8700톤급 '핵동력 전략유도탄 잠수함'과 관련해 "단순한 기술적인 공개가 아니라 전략적 압박 행위로 해석해야...

    3. 3

      李 대통령 지지율 61%…민주 39%·국힘 23% [NBS]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2주 전보다 2%p 상승해 60%대를 회복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5∼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