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 덕적도 해상서 부선 침수 후 예인되다 뒤집어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 덕적도 해상서 부선 침수 후 예인되다 뒤집어져
    29일 오전 7시 26분께 인천시 옹진군 덕적도 서방 31㎞ 해상에서 1천90t급 부선 A호가 침수됐다.

    해경이 신고를 받고 출동했을 당시 건설 자재가 실린 A호는 다소 기울어진 상태였으나 인명피해는 없었다.

    A호는 54t급 예인선에 이끌려 가던 중 선미 부부에서 침수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후 해경 통제에 따라 재차 예인선에 이끌려 안전 해역으로 이동하던 A호는 덕적도 서방 14㎞ 해상에서 뒤집어졌다.

    해경은 A호가 전복된 뒤 인근 해상에서 방제 작업을 했으며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부선은 자체 동력없이 예인선에 이끌려 이동하며 주로 공사용 자재·장비· 골재 등을 옮길 때 쓰인다.

    해경 관계자는 "A호에 1명이 타고 있었지만 인명피해는 없었다"며 "전복된 A호는 인천항으로 예인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검찰, 경찰에 '주식 차명거래' 이춘석 재수사 요구

      검찰, 경찰에 '주식 차명거래' 이춘석 재수사 요구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2. 2

      [정인호의 통섭의 경영학] "이 요리의 의도가 무엇입니까"

      요즘 화제의 중심에 선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시즌2》를 보며 무릎을 탁 치게 만든 장면이 있다. 미슐랭 3스타 셰프이자 심사위원인 안성재는 요리를 입에 넣기 전, 거의 의식처럼 묻는다.“이 요리의 의도가 ...

    3. 3

      구미, 이번엔 삼성 유치…AI데이터센터 조성

      경북 구미시가 대규모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를 잇따라 유치하며 ‘AI산업의 거점’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5개 국가산업단지를 보유한 내륙 최대 제조 거점으로 풍부한 전력과 용수, 제조 경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