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오늘의 날씨] 아침 출근길 '쌀쌀'…강원·충북·경북 북부 한파특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목요일인 29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아 미세먼지가 없는 가운데 춥겠다. 강원 산간과 충북 북부, 경북 북부 내륙은 올 가을들어 두 번째로 한파특보가 내려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영상 5도 아래로 떨어지는 등 가을추위가 예상된다. 한파특보가 내려진 강원 산지와 충북 북부, 경북 북부 내륙은 아침 기온이 전날(3∼12도)보다 10도 이상 낮겠다.

    밤사이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아침까지 내륙과 산간에는 서리가 내리거나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다. 중부 내륙과 전북 동부, 경북 내륙·산지에서 결빙현상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낮 기온은 15∼20도로 오르겠다. 전국이 대체로 쾌청할 것으로 보지만 쌀쌀한 느낌은 지속될 전망이다. 서울 낮 기온 16도, 대전과 광주 17도로 어제보다 2~3도 낮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제주도 산지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서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예보됐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늘 날씨] 오전 내내 미세먼지 '나쁨'…일부지역 건조특보

      수요일인 28일은 전국에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릴 전망이다.기상청에 따르면 미세먼지 농도는 인천을 제외한 전 권역이 오전에 '나쁨'을 보이겠다. 호남권·영남권·제주권은 ...

    2. 2

      27일 날씨 : 낮에는 포근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아침엔 쌀쌀하고, 낮엔 기온이 올라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아침 최저 4~13도, 낮 최고 18~22도.

    3. 3

      26일 날씨 : 출근길 쌀쌀…미세먼지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고,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 아침 최저 3~12도, 낮 최고 18~22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