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태풍 '몰라베' 강타한 필리핀서 최소 22명 사망·실종(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18호 태풍 '몰라베'가 필리핀을 강타하면서 최소 22명이 숨지거나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다.

    27일 현지 언론과 외신에 따르면 지난 25일 필리핀 중북부 알베이주(州) 산미구엘섬으로 상륙한 몰라베는 시속 130㎞의 강한 바람을 동반한 채 많은 비를 뿌린 뒤 27일 오전 남중국해로 빠져나갔다.

    이 때문에 홍수와 주택 붕괴, 어선 침몰 등으로 최소 9명이 목숨을 잃었고, 어민 등 13명이 실종돼 구조 당국이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또 곳곳에서 주택과 농경지 침수, 정전 등 피해가 속출했고 12만여 명이 대피했다.

    태풍 '몰라베' 강타한 필리핀서 최소 22명 사망·실종(종합)
    시속 162㎞의 슈퍼 태풍으로 발전한 몰라베는 28일 오전 베트남 중부 지방에 상륙할 것으로 기상 당국은 예보했다.

    꽝찌성을 비롯한 베트남 중부 지방에서는 이달 초부터 홍수와 산사태 등으로 130명이 숨지고 20명이 실종됐다.

    방재 당국은 이에 따라 저지대 주민 등 120만여 명의 대피를 준비하는 등 피해 예방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딸 부잣집' 37세 인도 엄마, 11번째 출산서 '아들' 얻었다

      인도 하리아나주에서 딸만 열 명을 둔 '딸 부잣집' 엄마가 11번째 출산으로 아들을 얻었다.7일 인도 NDTV에 따르면 인도 북부 하리아나주 우차나 마을의 오자스 병원에서 37세 산모 A씨가 수술을 통...

    2. 2

      美, 러시아 유조선 추격·러, 잠수함 긴급 투입…대서양 '초긴장'

      미국이 최근 수주간 추적 끝에 베네수엘라 관련 러시아 선적 유조선 압류 시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는 이 배를 보호하기 위해 잠수함을 비롯한 해군 병력을 급파한 것으로 전해졌다.7일 로이터통신과 월스트리트저널...

    3. 3

      [속보] "美, 베네수와 연계된 러 유조선 나포 시도중"

      [속보] "美, 베네수와 연계된 러 유조선 나포 시도중"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