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마젠, 코로나19 진단서비스 미국 내 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크로젠이 설립한 미국 법인 소마젠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서비스를 미국에서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소마젠의 코로나19 RT-PCR(실시간 유전자증폭검사) 진단 서비스는 LDT(실험실 자체개발 검사) 서비스다.

    LDT 서비스는 미국 현지 실험실 표준 인증인 클리아(CLIA) 인증을 받은 실험실에서 개발한 진단 검사 서비스를 말한다.

    소마젠, 코로나19 진단서비스 미국 내 개시
    소마젠은 이 서비스를 미국 메릴랜드주 록빌 소재 척추신경 전문 한인병원 '편한나라'에서 개시했다.

    또 편한나라와 협업한 워싱턴 한인복지센터의 저소득층 주민 대상 무료 코로나19 검사 지원에도 나섰다.

    두 기관은 무료 행사가 유료 검사로 전환된 이후에도 소마젠에 검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소마젠의 진단 서비스는 병원에서 채취한 환자 샘플을 소마젠 클리아 실험실로 보내고 24시간 안에 코로나19 검사 결과를 병원이나 환자에게 통보하는 방식이다.

    검사 비용은 소마젠이 민간 보험사나 미국 정부 공공의료보험기관에 청구해 받는다.

    보험을 통해 지급이 어려운 검사 대상자에 대해서는 정부 지원보조금이나 개인별 직접 현금 지불 방식으로 받게 된다.

    소마젠은 올해 6월 30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해당 서비스에 대한 긴급사용승인(EUA)을 받았으며 최근 FDA의 코로나19 진단 성능평가 과정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반려견과 산책 중 날아온 '무쇠 촉 화살'…경찰, 용의자 추적 중

      청주에서 늦은 밤 반려견과 산책하던 여성 주변으로 화살이 날아와 경찰이 화살을 쏜 남성 2명을 추적 중이다.8일 청주청원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11시 40분께 청주시 상당구 청소년광장에서 '이상한 소...

    2. 2

      비닐봉지에 담아온 '따뜻함'…"좋은 일에 써달라" 101만원 기부

      인천에서 익명의 기부자가 "좋은 일에 써달라"는 손글씨와 함께 강화군에 현금을 전달한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최근 인천에서는 신원을 밝히지 않고 공공기관에 현금을 전달하는 기부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8일 인천시 강...

    3. 3

      서부지법 사태 배후 의혹…檢, 전광훈 구속영장 청구

      서울서부지방법원 폭력 난동 사태의 배후로 지목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에게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방검찰청은 전날 경찰이 신청한 전 목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이날 서울서부지법에 청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