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檢 "법원에 조두순 특별 요청…출소 후 밤·새벽 외출금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속보] 檢 "법원에 조두순 특별 요청…출소 후 밤·새벽 외출금지"
    16일 수원지검 안산지청(민영현 공판부장)은 전자장치부착법에 따라 조두순의 특별준수사항 추가 사항을 수원지법 안산지원에 청구했다고 밝혔다. 특별준수사항은 오후 9시부터 이튿날 오전 6시까지 조씨의 외출, 음주, 학교 등 교육 시설 출입 등을 금지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 부착 대상자인 조두순은 현재 전자발찌의 '피부착자'가 아닌 '피부착 명령자' 신분이어서 준수사항 청구가 불가능하다는 일각의 지적이 일기도 했다. 하지만 검찰은 최근까지 법률 검토를 한 결과, 청구가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조씨는 성폭력 재범 방지 등과 관련한 치료를 받아왔으나, 보호관찰소 등 관계 당국의 면담 결과 치료 효과는 크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법원은 검찰의 청구 내용을 검토한 뒤 조만간 결론을 내릴 방침이다.

    ADVERTISEMENT

    1. 1

      [속보] 일본 코로나 신규 확진자 613명…누계 9만2850명

      NHK 집계에 따르면 16일 일본 전역에서 새로 확인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자는 도쿄 184명을 포함해 613명(오후 6시 30분 기준)이다. 이로써 일본의 누적 확진자는 9만2850명으로 집...

    2. 2
    3. 3

      [속보] 코로나 사망자 2명 추가…이달 들어 30명 사망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16일 국내 코로나19 사망자가 2명 늘어나 총 443명이라고 밝혔다.이달 1일 이후 현재까지 집계된 코로나19 사망자는 30명으로 집계됐다.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