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국서 무료체험 서비스 중단한 넷플릭스, 국내도 적용되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다른 판촉 방안 준비 중"
    미국서 무료체험 서비스 중단한 넷플릭스, 국내도 적용되나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가 미국 시장에서 30일 무료 체험 서비스를 중단했다.

    14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미국 웹사이트에서 무료 체험 옵션을 삭제했다.

    넷플릭스는 무료 체험 서비스를 중단하는 대신 가입자를 끌어모으기 위한 다른 판촉 방안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넷플릭스 대변인은 "새로운 가입자에게 멋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미국 내에서 다양한 판촉 활동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 IT전문매체 더버지는 "넷플릭스가 교육 관련 콘텐츠를 유튜브에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시청 상위권의 일부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는 '넷플릭스 워치 프리' 사이트도 개설했다"고 보도했다.

    넷플릭스가 미국 시장에서 무료 체험 서비스를 중단하면서 한국을 비롯한 다른 나라에도 적용할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재 넷플릭스 한국 홈페이지는 무료 체험 옵션을 그대로 유지 중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운전 중 앞유리로 쇳덩어리가 '쾅'…운전자 '구사일생'

      미국의 한 운전자가 고속도로를 달리던 중 쇳덩어리가 날아와 큰 사고를 당했지만 구사일생으로 목숨을 구한 사연이 화제가 되고 있다.폭스뉴스에 따르면 미국 플로리다 주민 에두아르도 메디나(64)는 지난 12일(...

    2. 2

      美 "화웨이 배제, 한국도 동참하라"

      미국이 한국에 클린 네트워크 동참을 요청했다. 사실상 화웨이 등 중국 통신업체 제품을 사용하지 말아 달라고 요구한 것이다. 정부는 “민간업체 문제라 관여할 수 없다”는 기존 입장을 재차 밝혔다....

    3. 3

      끈기와 인내심…'블랙핑크 10년史' 담다

      넷플릭스가 걸그룹 블랙핑크의 이야기를 담은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사진)를 14일 190개국에 동시 공개했다. 넷플릭스가 K팝 그룹을 다큐멘터리로 다룬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블랙핑크는 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