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페이스북, 코로나백신 거부 광고 '차단'…개인 게시물은 허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조치"
    페이스북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거부를 촉구하는 광고를 차단하기로 했다.

    AP통신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13일(현지시간) 설명을 통해 "안전성이 보장되고 널리 사용 가능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은 당분간 나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백신 접종 거부 광고 차단은) 국민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필요한 조치"라고 밝혔다.

    이번 조치로 어떤 이유로든 백신 접종을 반대하는 광고는 페이스북에서 허용되지 않게 됐다고 AP는 설명했다.

    다만 백신 접종 거부 자체가 아닌 미국 정부의 백신 관련 정책·입법에 대한 찬반 의견을 담은 광고는 정치광고 승인을 받으면 게재할 수 있다. 아울러 백신 접종에 반대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더라도 후원금을 받지 않은 개인과 단체의 게시물은 허용된다.

    페이스북은 코로나19 관련 거짓 정보나 음모론이 담긴 글을 차단하는 정책을 이미 시행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이달 초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가 독감보다 덜 치명적'이란 주장을 펼치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6일 "매년 많은 사람이, 때로는 10만명 이상이, 백신에도 불구하고 독감으로 사망한다"며 "대부분의 사람에게 코로나는 훨씬 덜 치명적이다"라고 주장한 바 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참사가 된 <대홍수>, 넷플릭스의 300억짜리 참담한 연말 선물

      한국 영화계에서 SF는 무덤이다. 흥행으로 보나 비평으로 보나 지금껏 성공한 적이 거의 없다. 멀게는 심형래의 <용가리>와 같은 작품이 있었지만 그건 대체로 열외로 치는 분위기이다. SF 장르는 두 가지 ...

    2. 2

      '혁명' 그 자체인 도쿄의 예술영화관…'이미지 포럼'을 아시나요

      도쿄, 이미지 포럼늘 도쿄에 가면 가보고 싶었던 곳이 있다. 바로 아오야마에 위치한 ‘이미지 포럼’이다. 이미지 포럼은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 그리고 영화를 만드는 사람들에게 일종의 &lsqu...

    3. 3

      '67세' 심형래, 얼굴 싹 고쳤다…'안면거상 수술' 고백한 이유

      최근 유튜브 채널을 론칭한 개그맨 심형래가 팬들을 위해 관리를 해야 한다며 안면거상 재수술받은 사실을 공개했다.심형래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영구TV'에 '[첫 영상] 심형래 유튜브 시작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