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톡으로 매일 쇼핑 생방송"…카카오, '라이브커머스' 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톡으로 매일 쇼핑 생방송"…카카오, '라이브커머스' 진출
    카카오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선보였다. 국내 플랫폼 강자인 카카오 가세로 라이브커머스의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카카오커머스는 12일 시청자와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상품을 홍보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 채널을 연다고 발표했다. 지난 5월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주 1~2회 진행했던 생방송을 하루 1회 이상 내보낼 계획이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시범 서비스 기간 방송 25회 만에 누적 시청 500만 회를 돌파했다. 방송당 평균 시청 10만 회,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카카오톡으로 구독하는 톡채널 친구 수는 120만 명을 넘었다.

    카카오 관계자는 “전담팀을 신설하고 자체 스튜디오를 설립하는 등 전문 인프라 구축을 통해 차별화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도 지난 7월 라이브커머스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셀렉티브’를 ‘쇼핑라이브’로 바꾸고 라이브커머스를 전면에 내세웠다.

    롯데백화점, CJ올리브영 등 유통업체들도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네이버 '웨일' 車인포테인먼트 시장 진출

      네이버가 자동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정보시스템인 ‘차량용인포테인먼트(IVI)’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네이버는 드림에이스, 콘티넨탈오토모티브코리아와 웹 기반 IVI 서비...

    2. 2

      이경규 "왜 PD가 거기서 나와"…카카오TV의 색다른 도전[종합]

      요즘 힘든 일이 많아서 웃을 일이 없는데, 저희 '찐경규', 진짜 웃깁니다. 이번주 수요일 5시에 보시다가 웃음이 안나오면 휴대전화 던져도 좋습니다. 제가 관두겠습니다."올해로 예능 데뷔 40년차인 이...

    3. 3

      쇼핑 대세 '라방'에 네이버 이어 카카오도 정식 출사표

      쇼핑 대세로 자리잡은 '라이브 방송(라방·라이브 커머스)' 경쟁에 네이버에 이어 카카오가 정식으로 출사표를 던졌다. 소비자와의 실시간 소통을 무기로 한 스트리밍 방식의 라이브 방송이 주목받...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