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베트남 호찌민서 한글날 '대구사랑 퀴즈대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베트남 호찌민서 한글날 '대구사랑 퀴즈대회' 개최
    베트남 대구시 호찌민사무소는 한글날을 기념해 9일 호찌민 세종어학당에서 '대구사랑 한글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에 관심이 많고 한국어 과정을 수강하는 베트남 현지인 80여명이 참가해 대구 역사, 문화, 관광 등에 대한 퀴즈를 풀며 대구를 익힌다.

    대구홍보 동영상 상영, 퀴즈대회,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전달하고 성적 우수자에게 별도 상품을 지급한다.

    당초 대구시는 올해 우호협력도시 체결 5주년을 맞아 호찌민에서 기념행사를 열 계획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더믹으로 취소했다.

    시는 지난해 10월 베트남 다낭과 우호협력도시 15주년을 맞아 한글날 '대구사랑 퀴즈대회'를 열었다.

    곽미령 호찌민사무소장은 "앞으로도 대구를 알리는 행사를 다양하게 발굴해 현지인에게 대구가 친근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정부, 故 안성기에 '금관문화훈장' 추서

      5일 서울 반포동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故 안성기의 빈소에 금관문화훈장이 놓여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날 별세한 안성기 배우에게 최휘영 문체부 장관이 정부를 대표해 금관문화훈장(1등급)을 추서한다고 밝혔다...

    2. 2

      미성년자 성폭행 후 홍채 정보로 월드코인 가입한 40대

      술을 미끼로 미성년자들을 자신이 운영하는 카페로 유인해 성폭행 한 혐의를 받는 점주가 구속 상태에서 검찰에 넘겨졌다. 경찰은 이 점주가 미성년자들의 홍채 정보를 무단 수집해 블록체인 코인에 가입한 정황도 수사 중이다...

    3. 3

      딸기 비싸서 못 먹는데…'밭에서 따자마자 버린다' 무슨 일

      딸기 가격이 연말·연초 수요 증가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지만 정작 산지에서는 수확한 딸기를 폐기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소비자 체감 물가는 오르는 반면 농촌 현장에서는 수확한 딸기가 제값을 받지 못...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