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잔나비, 정규 3집 발매 전 소곡집 발표…아껴둔 곡 공개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잔나비, 10월 말 혹은 11월 초 소곡집 발표
    최정훈 "3집 승선하지 못한 곡 실릴 예정"
    "가을과 가장 잘 어울리는 잔나비 곡" 예고
    잔나비 /사진=페포니뮤직 제공
    잔나비 /사진=페포니뮤직 제공
    올 가을 그룹사운드 잔나비가 돌아온다.

    잔나비 리더 최정훈은 7일 오후 개인 SNS 계정을 통해 잔나비의 새 앨범 '잔나비 소곡집 1'(가제) 발매를 예고하는 게시물을 게재했다.

    최정훈은 "정규 3집을 기다려주시는 고마운 분들에게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린다. 이런 저런 회의 끝에 10월 말 혹은 11월 초 여러분의 입맛을 돋워드릴 작은 앨범을 한 장 내기로 결정했다"며 신보 발매 소식을 밝혔다.

    그는 "저희가 하루하루 성실히 쌓아온 작업량은 2년에 한 번꼴로 내는 정규 앨범으로 감당해내긴 어려울 만큼 곡 수가 많다. 앨범과의 결이 맞지 않는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작업실 하드에 묵혀두기엔 더 큰 사랑을 받을 자격이 충분한 곡들이기에 저희도 늘 아쉬운 마음이었다. 그렇다고 준비 중인 앨범에 욱여넣기는 싫었다"고 정규 3집에 앞서 새로운 형태의 앨범을 선보이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이어 "아직 제목을 짓진 않았지만, 가제 '잔나비 소곡집 1'에는 공연에서 일찍이 들려드린 미발매곡들, 정규 2집에 이어 3집에도 아쉽게 승선하지 못한 비장의 한 곡이 실릴 예정이다. 가을과 가장 잘 어울리는 잔나비의 앨범이 되지 않을까 한다"며 "소곡집 뒤에 숫자를 붙인 이유는 앞으로도 계속 남겨진 곡들에 심폐소생을 해주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다. 다들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이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소속사 페포니뮤직은 "이번 앨범에는 잔나비의 독보적인 가을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곡들이 수록됐다. 잔나비의 신보를 기다려 온 팬분들께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며 "잔나비 소곡집1에 이어 정규 3집까지 건강한 음악들로 앞으로 자주 찾아뵐 예정이오니 기대해주셔도 좋다"고 전했다.

    잔나비는 새 앨범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정식 타이틀과 발매일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잔나비 장경준 "8월 결혼, 비방에 지쳐 휴식기 갖기로" [전문]

      그룹사운드 잔나비 멤버 장경준이 결혼을 직접 발표하며 솔직한 심경을 전했다.장경준은 23일 자신의 SNS에 "정훈이와 도형이가 저 대신 했던 이야기를 팬 여러분께 직접 전해드리는 것이 맞다고 생각해 글을 쓰게 됐다....

    2. 2

      잔나비 장경준, 결혼 동시에 잠시 휴식…악플러에 경고 "선처 없다"

      그룹사운드 잔나비 멤버 장경준이 결혼과 함께 잠시 휴식기를 갖는다.잔나비 김도형, 최정훈은 지난 22일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잔나비 돈 워리 비 해피' 방송을 진행했다.이날 두 사람은 장경준의 근황...

    3. 3

      잔나비 최정훈, 거짓 비방글에 피해 입었다…유포한 네티즌 벌금형 선고

      그룹 사운드 잔나비 최정훈에 대해 허위 비방글을 올린 네티즌이 벌금형을 선고 받았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방법원은 온라인 상에서 최정훈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한 네티즌 A씨에게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