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군, 병사들에 마스크 일주일에 2개만 보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군, 병사들에 마스크 일주일에 2개만 보급"
    군 복무 중인 병사들에게 일회용 마스크가 일주일에 2개만 보급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국방위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병주 의원은 7일 국방부에 대한 국정감사 질의자료를 통해 현재 국방부에서 군 병사들에게 지급하는 일회용 마스크는 주당 2개라고 밝혔다.

    일회용 마스크로는 주로 KF94가 지급되고 있고, 여름철에는 KF-AD(덴탈 마스크)가 보급됐다.

    여러 차례 반복 사용이 가능한 면 마스크는 일 년에 12개로, 월에 1개 지급된다.

    국방부는 내년도 예산안에 마스크 관련 예산 321억원을 편성했다.

    그러나 내년에도 병사들에게는 똑같이 일회용 마스크를 주당 2개씩 지급할 계획이라고 김 의원은 주장했다.

    김 의원은 "밀폐된 장소에서, 밀접하게 밀집해서 생활하는 군의 특성상 감염병 예방을 위해 마스크가 충분히 제공되어야 한다"며 "군 특성에 맞는 맞춤형 마스크가 충분히 보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신영대 前선거사무장 징역형 집유 확정…의원직 상실

      제22대 총선 출마를 위한 당내 경선 과정에서 여론조사를 왜곡한 혐의를 받는 신영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 선거사무소의 전직 사무장에게 징역형 집행유예가 확정됐다.선거사무장의 선거 범죄로 징역형이 확정되면 해당 국...

    2. 2

      靑, 10대 그룹 사장단과 간담회…지방투자·청년고용 논의

      청와대가 오는 9일 국내 10대 그룹 사장단을 만나 올해 투자·고용 계획을 점검한다. 8일 청와대 관계자들에 따르면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이 9일 오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10대 그룹 사장단과 간...

    3. 3

      공천헌금 의혹에 다급한 與…"시도당위원장 공천 기구 배제"

      공천헌금 수수 의혹이 불거진 더불어민주당이 6·3 지방선거에서 시도당 위원장의 공천 관련 기구 참여를 금지하기로 했다. 민주당 지방선거기획단은 8일 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시도당 공천관리위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