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비촉진·고용안정 지원…부산시 7대 경제 안정대책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온누리상품권·지역화폐 프로모션 확대, 공공기관 임대료 추가 감면
    소비촉진·고용안정 지원…부산시 7대 경제 안정대책 추진
    부산시가 추석을 앞두고 지역경제를 살리고 내수 소비를 진작시키기 위한 '7대 경제 안정대책'을 내놨다.

    시는 22일 오후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민·관 합동 비상경제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이 대책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소비촉진 지원, 생활안정 지원, 정책금융 지원, 고용안정 지원, 관광·마이스 지원, 추석 물가안정 관리, 비대면경제 육성 등이다.

    이에 따라 내수 경기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한도가 100만원으로 확대된다.

    할인 프로모션은 10%다.

    지역화폐 동백전과 제로페이 등을 통한 경품 행사도 예정돼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집합금지명령 기간에 운영이 중단된 대형학원, PC방, 목욕탕 등 8천380곳에 9월 중 업체당 최고 100만원이 지급된다.

    이미 석 달째 진행 중인 공공재산 임대료 감면은 코로나19 재확산 기간을 고려해 석 달 간 기존 요율의 50%까지 추가 감면된다.

    임대인 재산세 일부를 지원하는 '착한 임대인' 사업도 하반기에 더욱 확대된다.

    중소기업에는 1천500억원의 전략산업 특별경영안정자금이 0%대 초저리 금리로 지원되고, 기업 실수요를 반영한 운전자금은 2천300억원에서 3천100억원으로 확대된다.

    지역 관광업계를 지원하는 차원에서 업체당 위기극복 자금이 최대 200만원 지원된다.

    다만, 정부 지원에서 제외되는 연 매출 4억원 초과 30억원 미만 사업자 중에서 지난해 대비 매출액이 50% 감소한 소기업·소상공인이 대상이다.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지역 경제도 더는 바닥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할 버팀목이 필요하기에 마련한 7대 경제안정 대책이 시민께 단비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느려도 괜찮다"…5분 만에 150명 몰린 'LG 핫플' [CES 2026]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를 들썩이게 한 LG전자의 화제작인 홈로봇 'LG 클로이드'가 개막 이틀째에도 관람객들 시선을 끌면서 인기몰이하고 있다.'CES 2026'...

    2. 2

      '캄보디아 스캠 설계자' 천즈…어촌 출신 '범죄 황제'의 몰락

      캄보디아 대규모 스캠(온라인 사기) 범죄 단지의 배후로 지목된 프린스그룹의 천즈 회장이 캄보디아에서 체포됐다. 직후 중국으로 송환되면 중국 매체들도 그의 체포 과정에 주목하고 있다.천 회장의 스캠 범죄 단지는 동남아...

    3. 3

      정부 "중국의 日수출 통제, 공급망 연결된 한국도 영향권"

      중국 정부의 일본 수출 통제 강화 조치가 국내 산업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됐다.산업통상부는 8일 대한상의에서 윤창현 산업자원안보실장 직무대리 주재로 '산업 공급망 점검 회의'를 열고 중국의 이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