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19 재확산' 화순군 국화 향연 축제 취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로나19 재확산' 화순군 국화 향연 축제 취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하자 전남 화순군이 오는 10월 23일부터 11월 8일까지 예정한 '2020 화순 국화향연'을 취소했다.

    화순군은 26일 축제추진위원회 서면회의를 통해 추진위원 과반수 동의를 얻어 이같이 결정했다.

    추진위원들은 수도권발 코로나19 재확산과 지역 내 확진자 발생 등 상황이 엄중하다는 데 인식을 함께하고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해야 한다고 뜻을 모았다.

    군은 또 내달 개최 예정이었던 고인돌 문화축제와 10월 개최하려던 화순 적벽문화축제도 취소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군민이 위로받을 수 있는 축제를 준비하고 있었지만 취소 소식을 전하게 돼 송구하다"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내년에 더 내실 있는 축제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반려견과 산책 중 날아온 '무쇠 촉 화살'…경찰, 용의자 추적 중

      청주에서 늦은 밤 반려견과 산책하던 여성 주변으로 화살이 날아와 경찰이 화살을 쏜 남성 2명을 추적 중이다.8일 청주청원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11시 40분께 청주시 상당구 청소년광장에서 '이상한 소...

    2. 2

      비닐봉지에 담아온 '따뜻함'…"좋은 일에 써달라" 101만원 기부

      인천에서 익명의 기부자가 "좋은 일에 써달라"는 손글씨와 함께 강화군에 현금을 전달한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최근 인천에서는 신원을 밝히지 않고 공공기관에 현금을 전달하는 기부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8일 인천시 강...

    3. 3

      서부지법 사태 배후 의혹…檢, 전광훈 구속영장 청구

      서울서부지방법원 폭력 난동 사태의 배후로 지목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에게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방검찰청은 전날 경찰이 신청한 전 목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이날 서울서부지법에 청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