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 8개 계열사 개발자 신입 공채…"학력·나이·성별 안봐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카오, 8개 계열사 개발자 신입 공채…"학력·나이·성별 안봐요"
    카카오가 주요 계열사와 함께 24일부터 신입 개발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채용 규모는 세 자릿수 규모다.

    이번 공채는 카카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브레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지 등 총 8개 계열사에서 동시에 진행하며 지원자는 최대 2지망까지 지원 희망 회사를 선택할 수 있다.

    카카오는 지원서에 학력, 전공, 나이, 성별 등의 정보를 받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2017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의 스펙이 아닌 능력 검증을 통해 개발 역량과 업무 적합성을 집중적으로 고려하겠다는 취지다.

    지원은 다음 달 7일 오후 7시까지 카카오 인재영입 사이트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성명, e메일, 휴대전화 번호 등만 입력한 후 본인 계정을 생성하면 누구나 1차 온라인 코딩테스트에 응시할 수 있다. 채용 전형은 9월12일 1차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시작으로 2차 온라인 코딩 테스트와 1,2차 인터뷰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11월 중 발표 예정이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노정동 기자
    국내·해외 자동차 분야를 취재합니다.

    ADVERTISEMENT

    1. 1

      "4.5조원 日 웹툰 잡아라"…카카오·네이버, 시장공략 가속

      카카오와 네이버가 일본 디지털 만화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일본 만화 관련 기업 지분을 잇달아 인수하고 콘텐츠 제휴를 강화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카카오는 지난 6월 일본 만화사 가도카와에 412억원을 투...

    2. 2

      경찰공무원 '변호사 경력' 채용에 120명 몰려…공인회계사는 미달

      올 하반기 경찰공무원 20명의 변호사(경감)를 뽑는 경력 채용에 120명이 지원해 6대1의 경쟁률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비해 5명을 뽑는 공인회계사(경위) 채용에는 1명만 지원해 미달을 보였다. 경찰...

    3. 3

      "코로나 종식은 불가능하다"…英 면역학 권위자의 경고

      영국 정부의 연구혁신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면역학계의 권위자 마크 월포트 박사가 22일(현지 시각) BBC와 인터뷰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종식시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월포트는 이날 스페인 독감을 극복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