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마트 수도권 점포, '롯데 인증' 국산 잡곡 선보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마트가 품종과 산지를 통일한 국산 잡곡을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24일부터 중계점과 구리점 등 수도권 점포를 시작으로 품종과 산지를 단일화한 국산 잡곡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찹쌀과 현미, 찰현미, 흑미 등의 품종을 우선 선보일 계획이다.
    찰기가 우수한 동진찰 품종의 찹쌀, 찰기가 오래가고 쌀알이 하얀 우윳빛을 띄는 백옥찰품조의 찰현미 등이 대표 상품이다. 서리태와 수수 등 기타 잡곡은 산지를 단일화 해 신뢰를 높였다.
    해당 제품은 상품 포장에 산지, 품종별 특징을 기재했다. 고객이 믿고 살 수 있을 뿐 아니라 개인별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품종 및 산지를 단일화한 국산 잡곡을 42개 점포에서 판매하고 있다. 향후 전 지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국산 잡곡의 산지와 품종을 단일화하고 산지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하겠다”며 “포장에 적힌 잡곡별 활용 음식과 적정 혼합비를 활용해 고객 취향에 맞는 신선한 잡곡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국산 잡곡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전체 잡곡 매출에서 국산 잡곡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8년 79.4%에서 올해 82.5%로 늘었다.

    김기만 기자 m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늘(23일) 대형마트 대부분 휴무일…정상 운영점 어디?

      8월 넷째주 일요일인 23일은 대부분의 국내 대형마트가 휴무일로 운영된다.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국내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에 의무휴업을 ...

    2. 2

      96원에 수입한 중국산, 416원짜리 국산 마스크로 둔갑

      중국산 일회용 마스크 2000만장을 국산으로 위장해 판매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전북 군산경찰서는 21일 대외무역법 위반 혐의로 일당 17명을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이들은 1장당 96원에 수입한 중국산 마스...

    3. 3

      '채소값 잡기' 팔 걷은 대형마트

      유통업계가 긴 장마로 가격이 폭등한 채소 가격 잡기에 나섰다.이마트는 20일부터 26일까지 애호박, 무, 감자, 당근, 청경채, 풋고추, 표고버섯, 머쉬마루버섯 등 여덟 가지 채소를 20% 할인해 판매한다. 신세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