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갤노트20울트라 탑재 OLED…삼성디스플레이 '화질 최고등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갤럭시노트20에 사용된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가 화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미국의 화질평가 전문업체인 디스플레이메이트는 17일(현지시간)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갤럭시노트20울트라를 대상으로 시행한 화질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 A+’를 부여했다고 밝혔다.

    디스플레이메이트는 갤럭시노트20울트라 디스플레이의 주요 화질 항목 가운데 밝기(휘도)와 유해 청색광(블루라이트) 비중이 전작인 갤럭시노트10+에 비해 큰 폭으로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이 업체는 특히 햇빛이 센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구현할 수 있는 ‘야외시인성’이 좋아진 점을 높이 평가했다. 갤럭시노트20울트라 디스플레이의 최고 밝기는 전작에 비해 23% 밝아졌다고 덧붙였다. 화면 최고 밝기가 높을수록 밝은 환경에서도 잘 보인다.

    사용자의 눈에 유해한 블루라이트 비중은 갤럭시노트10+ 대비 13% 줄었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온라인에 의존하는 시대…사생활 지키는 기술 중요"

      “코로나19 영향으로 디지털 보안과 개인 사생활 보호는 중요한 도전을 맞이할 것입니다.”승현준 삼성리서치 소장(미국명 세바스찬 승·사장·사진)은 18일 온라인으로 열린 ...

    2. 2

      [단독] 삼성페이, 해외서도 결제 가능해진다

      삼성전자가 삼성카드와 손잡고 ‘삼성페이 해외결제서비스’를 내놓는다. 국내 신용카드로 삼성페이를 통해 해외 결제를 할 수 있게 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서비스가 가능한 곳은 근접무선통신(NFC) ...

    3. 3

      삼성 SW 강화…'갤럭시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가 앞으로 갤럭시 모바일 기기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를 세 차례까지 확대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최근 들어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협력을 통해 윈도 PC와 연결 기능을 제공하고, 삼성노트 앱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