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두산인프라 '게임하듯' 건설현장 시뮬레이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뉴스카페
    두산인프라코어의 굴착기와 휠로더가 게임 속으로 들어간다. 게임을 통해 건설 공정을 미리 체험해본 뒤 오류를 바로잡아 실제 작업에 나서게 된다.

    두산인프라코어는 13일 유니티테크놀로지스코리아와 건설 공정 시뮬레이터 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니티는 실시간 3차원(3D) 기반 개발 플랫폼을 만든 글로벌 게임엔진 전문 업체다.

    게임엔진은 그래픽 화면을 현실과 비슷한 수준으로 구현하는 기반 소프트웨어(SW)다. ‘대항해시대5’ ‘서든데스4’ 등 유명 게임이 유니티 게임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가상의 건설 공정을 구현하는 시뮬레이터를 공동 개발한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유니티에서 게임엔진과 기술을 제공받아 시뮬레이터 기초 구조를 설계한다.

    두 회사가 공동 개발하는 시뮬레이터는 굴착기를 비롯한 다양한 건설기계가 작업하는 건설현장의 물리적 요소를 그대로 가상 환경으로 옮기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한다.

    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두산인프라코어 굴착기, 게임 속으로 들어간다

      두산인프라코어의 굴착기와 휠로더가 게임 속으로 들어간다. 게임을 통해 건설 공정을 미리 체험해본 뒤, 오류를 바로 잡아 실제 작업에 나서는 것이다.두산인프라코어는 13일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와 건설 공정 시뮬레...

    2. 2

      '기력' 되찾은 고위험 회사채…코로나 이전 가격 속속 회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투매에 시달렸던 고위험 회사채 다수가 연초 가격 수준을 되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경영환경 악화로 빚을 갚을 수 있는 능력은 여전히 약한 상태지만 고위험 고수익 투자 수...

    3. 3

      KT, 외화채권 4억弗 발행…올해 첫 해외서 자금 조달

      KT가 올 들어 처음으로 해외 채권시장에서 4억달러(약 4700억원) 규모의 자금 조달에 나선다. 외화채권 발행 여건이 차츰 개선되고 있어 무난히 자금 조달에 성공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11일 투자은행(IB)업계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