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속보] 정부 "홍수피해, 댐방류량 조절 아닌 예측 못한 집중호우 때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속보] 정부 "홍수피해, 댐방류량 조절 아닌 예측 못한 집중호우 때문"
    정부는 최근 홍수 피해가 댐 방류량 조절에 실패 때문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 "예측하지 못한 집중호우와 긴 장마 때문"이라고 반박했다.

    12일 환경부와 한국수자원공사는 출입기자단 설명회에서 "기상청 예보 등에 따라 홍수조절용량을 충분히 확보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환경부 관계자는 "이번 홍수 때는 비가 극한으로 온 데다가 기상청의 예상 강우량이 실제와 다르고, 또 장마가 끝나는 시점을 7월 말로 예보해 미처 대비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며 "일부 제방은 버틸 수 있도록 설계된 것 이하의 강우에도 유실됐는데 이런 부분은 관계 기관이 앞으로 조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섬진강권 5개 지역 기초자치단체장은 이날 섬진강 하류지역 침수 사태와 관련한 성명을 내고 "이번 물난리는 댐 관리 부실로 일어난 초유의 사태"라고 비판하며 정부의 재발방지대책 마련을 촉구한 바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이인영 "작은 교역으로 시작해 남북 대화 복원"

      12일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한국교회총연합을 방문해 "우선 현 상황에서 작은 교역을 시작하겠다"며 "인도협력과 교류협력을 통해 장기적으로 남북 간 대화를 복원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통일부는 이날 이...

    2. 2

      [속보] 신세계 강남점 "코로나19 확진자 방문에 조기 영업 종료"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방문이 확인됨에 따라 12일 오후 6시30분 영업을 조기 종료했다.방역당국에 따르면 확진자는 전날 오전 강남점 신관9층 생활매장을 방문한 것으로 알...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