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 (사진=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검찰총장 해임을 언급한 데 대해 "기어이 나라가 두쪽 나는 꼴을 보고 싶은 모양이다. 요즘 심심한가?"라고 말했다.

진 교수는 6일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반성을 해도 시원찮을 판에 어이가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진 교수는 "검언유착 주장이 사기로 드러나니, 민주당 사람들 위기감을 느끼는 모양이다"라면서 "사기 치다 들통나면 적반하장격으로 덤벼드는 야성미가 이쪽 (민주당) 사람들의 매력이다"라고 반어법으로 비판했다.

김 의원은 최근 "민주당은 윤 총장 해임안을 제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가의 기강과 헌정질서를 바로잡고 검찰을 바로 세우기 위해 (민주당은) 결단해야 한다"고 적었다. 이어 "더 이상 망설일 필요가 없다. (윤 총장을 해임하는 것이) 대권후보로 키워주는 격이라는 걱정도 사치에 불과하다"고 했다.

김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이 선출한 대통령"이라며 "검찰총장이 국가 원수인 대통령을 독재와 전체주의라고 비판한 것은 결코 묵과해서는 안 될 헌정질서 유린이자 주권자인 국민에 대한 도전으로 해임해야 마땅하다"고 했다.

앞서 윤 총장은 지난 3일 신임 검사 임관식에서 "우리 헌법의 핵심 가치인 자유민주주의는 평등을 무시하고 자유만 중시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이는 민주주의라는 허울을 쓰고 있는 독재와 전체주의를 배격하는 진짜 민주주의를 말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