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뷰티업계의 유튜브 '잼페이스', "55억 실탄 확보…베트남 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투파트너스 등서 투자 유치

    메이크업 영상 공유 플랫폼
    누적 다운로드 60만건 돌파
    뷰티업계의 유튜브 '잼페이스', "55억 실탄 확보…베트남 진출"
    1020세대 여성들로부터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메이크업 영상 공유 플랫폼 ‘잼페이스’가 55억원 규모의 투자(시리즈A 단계)를 유치했다. 시리즈A는 시제품 개발 단계부터 본격적인 시장 공략 시점까지 받는 투자를 말한다. 실적이 나오기도 전에 투자를 유치하기 때문에 투자금을 확보하기가 더 어렵다.

    잼페이스를 운영하는 작당모의(대표 윤정하·사진)는 한국투자파트너스, 스틱벤처스,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5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잼페이스의 이용자 중 94%가 1020세대(Z세대)인 점, 지난해 6월 서비스를 시작한 뒤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60만 건을 돌파한 점, 동영상 타임점프 등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서비스 등이 투자 유치의 배경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작당모의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토대로 베트남 등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타임점프와 페이스 매칭 등 잼페이스만의 차별화된 기술이 해외에서도 통할 것이란 확신이 깔려 있다. 타임점프는 뷰티 유튜버들의 동영상 속 원하는 제품이나 화장법을 소개하는 구간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다. 페이스 매칭은 휴대폰 카메라로 셀카를 찍은 뒤 자신과 닮은 뷰티 유튜버를 알려주고 그들의 동영상을 바로 시청할 수 있게 해준다.

    작당모의는 베트남 버전 앱 출시를 위해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베트남 유명 인플루언서 기획사들과의 협업도 추진하고 있다.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개발자도 추가로 고용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는 기존 투자기관인 한국투자파트너스가 잼페이스의 성장성을 바탕으로 후속 투자를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는 같은 그룹 계열사인 국내 1위 헬스&뷰티(H&B)스토어 CJ올리브영과의 시너지를 추진하기 위해 투자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민지혜 기자
    한국경제신문 중소기업부.
    인생관은 '사람을 사랑하며 사람답게 사는 삶'.

    ADVERTISEMENT

    1. 1

      KOTRA 스타트업 해외진출 교육

      KOTRA는 실리콘밸리 현지 스타트업 컨설팅 집단인 넥서스파트너스와 함께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역량을 키우는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발표했다.KOTRA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글로벌점프3...

    2. 2

      "오토바이 블랙박스 개발해 사고 줄이고 보험료 낮출 것"

      배달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오토바이 사고율이 높아지고 있다. 경찰청에 따르면 올 들어 6월 말까지 국내 오토바이 사고 사망자는 253명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2% 늘어났다. 사고율이 높은 탓에 배달용 오...

    3. 3

      해시드, 합성토큰 플랫폼 신세틱스에 투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회사 해시드가 합성토큰 발행·거래 플랫폼인 신세틱스에 투자했다고 4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에는 해시드를 비롯해 파라캐피털, 쓰리애로우 등 해외 투자사가 참여했다.합성토큰은 기초자산 가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