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피해자 불안 덜도록"…경남 디지털성범죄 사이버감시단 발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피해자 불안 덜도록"…경남 디지털성범죄 사이버감시단 발대
    경남도는 4일 여성 긴급전화 1336 경남센터에서 경남 디지털 성범죄 사이버감시단 발대식을 했다.

    디지털 성범죄 사이버감시단은 불법 촬영물과 관련한 디지털 성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도내 여성들로 구성됐다.

    감시단은 사전 교육을 거쳐 내달부터 3개월간 불법 촬영물과 성매매 광고 등을 확인하고, 해당 게시물에 대한 삭제 요청과 함께 신고 활동을 진행한다.

    이날 발대식에는 사업 운영 설명, 감시단 소개와 함께 신성연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 활동가의 '디지털 성폭력과 텔레그램 성 착취' 교육도 진행됐다.

    한미영 경남도 여성정책과장은 "사이버감시단이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불안감을 덜어주고, 디지털 성범죄 근절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항소 포기 논란에 "기소한 걸 탓해야지 왜 판결 뒤집으라 하나"

      이재명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검찰의 기소가 잘못됐다고 법원이 판결하면 우리는 통상적으로는 잘못 기소한 검찰을 비판한다"며 "희한하게 이재명이나 민주당이 관계되면 법원 판단이 잘못됐다고 검찰을 두둔한다"고 지적했...

    2. 2

      당정 "이달 퇴직연금 기금화 발표"

      당정이 이르면 이달 중 퇴직연금 기금화 방안을 내놓는다. 대부분 예금 등 원금보장형 상품에 쏠려 수익률이 저조한 퇴직연금을 국민연금처럼 굴려 수익률을 끌어올리려는 시도다.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7일 국회에서 당정협의회...

    3. 3

      李대통령 "쿠팡 범죄 행위자가 중국인? 어쩌라고요" [HK영상]

      이재명 대통령이 최근 불거진 반중 정서 논란에 대해 직접적이고 강한 표현으로 선을 그었습니다.이 대통령은 7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순방 기자단 오찬 간담회에서 ‘쿠팡 중국인 직원의 개인정보 유출 사건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