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스터트롯' 서울콘서트 취소되나…송파구 '집합금지' 명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스터트롯' 콘서트 /사진=쇼플레이 제공
    '미스터트롯' 콘서트 /사진=쇼플레이 제공
    서울 송파구가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등에 대해 대규모 공연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즘(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 사흘 앞으로 다가온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 서울 콘서트가 취소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송파구는 21일 국민체육진흥공단에 5000석 이상 대규모 공연 집합금지 명령을 내렸다. 명령 효력은 이날 정오부터 발생해 별도 해제 시까지 이어진다.

    송파구는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로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가장 높은 '심각' 단계를 유지 중"이라며 "최근 닷새간 9명 이상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확진자 수가 눈에 띄게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집합금지 행정명령 배경을 설명했다.

    오늘 24일부터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미스터트롯 서울 콘서트는 영향이 불가피해졌다.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 참가자들이 출연하는 이번 콘서트는 다음 달 9일까지 3주간 15회에 걸쳐 열린다. 회당 5200명이 관람하는 대규모 공연이다.

    주최 측은 지난 2월부터 수차례 공연을 연기했다. 이번 공연에는 '좌석 간 거리두기'를 적용한다는 입장이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공연기획사 측에 집합명령 금지 통지문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송파구와 공단은 명령이 내려진 만큼 공연 진행은 어려워졌다는 입장이다. 처분을 위반하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고발 조치될 수 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스터트롯' 콘서트 3일 남았는데…"집합금지 명령"vs"내일부터 리허설"

      '미스터트롯' 콘서트 서울 공연은 예정대로 개최될 수 있을까. 송파구가 5000석 이상의 대규모 공연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린 가운데, 콘서트 제작사 측은 "집합금지 명령을 받은 적이 없다"며 공연을 ...

    2. 2

      '미스터트롯' 콘서트 결국 취소되나…송파구 "대규모 공연 집합금지 명령"

      '미스터트롯' 콘서트 서울 공연의 개최가 무산될 것으로 보인다.송파구는 21일 대규모 공연 집합금지 행정명령 공고를 내고 공공시설 내 5000석 이상의 대규모 공연 집합 금지를 알렸다.송파구는 코로나1...

    3. 3

      [포토] 송파구, 독거 어르신에게 삼계탕 전달

      송파구는 16일 초복을 맞아 관내 독거 어르신 120 여명에게 삼계탕을 전달했다.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주민센터에서 직접 대접하던 관례를 깨고, 독거 어르신 집으로 삼계탕과 김치를 배달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