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방부 "태릉골프장 활용 주택공급안, 관계부처와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논의된 바 없다"더니 문대통령·정총리 주례회동 언급 후 입장 선회
    국방부 "태릉골프장 활용 주택공급안, 관계부처와 논의"
    국방부는 20일 태릉골프장의 주택부지 활용방안을 관계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등과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이날 오후 출입기자단에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태릉골프장 부지를 활용해 주택을 공급하는 방안과 관련해 국가 정책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공공주택 공급물량 확대 필요성 및 시급성과 군인 복지에 미치는 영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관계부처, 지자체 등과 논의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16일 문홍식 국방부 부대변인은 관련 보도에 대한 질의에 "태릉골프장 일대 주택공급 관련해서 따라서 논의된 바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나 여권을 중심으로 태릉골프장의 부지 활용 가능성이 제기되고, 이날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국무총리의 주례회동에서 주택 공급 활용 부지로 태릉골프장이 언급되면서 입장이 바뀐 것으로 보인다.

    태릉골프장은 박정희 전 대통령의 지시로 1966년 11월 9홀 규모로 개장한 뒤 1970년 10월 정규 18홀로 확장했으며, 부지 면적이 25만평에 달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구리 갈매지구 "태릉골프장 개발 환영…역세권 개발 기대"

      주택공급 대책으로 태릉 골프장 부지 활용이 20일 논의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변 지역에서 환영의 메시지가 나오고 있다. 태릉골프장은 서울 노원구 공릉동 1-2 일대에 조성되어 있다. 서울 쪽으로는 육군사관학교와 붙어...

    2. 2

      "진보·호남도 분노"…통합당이 '부동산 올인'하는 이유

      "그렇게 해도 안 떨어져요, 집값"방송 토론 후 마이크가 꺼진 것으로 착각한 한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입에서 나온 발언이다. 민주당 의원발 멘트와 민주당을 상징하는 파란색 배경이 '민주당' 회의...

    3. 3

      "리츠시장 성장기 이제부터 시작…저금리시대 대체투자 최적상품"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 시장의 성장기는 이제 막 시작됐습니다. 은행 예·적금을 대체할 중위험·중수익 리츠 상품을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