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주시 "수돗물서 유충 발견 맘카페 글 사실무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주시 "수돗물서 유충 발견 맘카페 글 사실무근"
    수도권 일부 지역 수돗물에서 유충이 잇따라 발견되는 가운데 청주의 아파트 수돗물에서도 유충으로 보이는 벌레가 나왔다는 글이 맘카페에 올라와 당국이 긴급 조사에 나섰으나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20일 시에 따르면 전날 밤 아파트 수돗물에서 인천과 같은 유충이 나왔다는 A씨 글이 맘카페에 올라왔다.

    시와 한국수자원공사가 청주 정수장과 해당 아파트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개신 배수지, A씨 집 수돗물 등을 검사했지만 유충은 발견되지 않았다.

    시 관계자는 "A씨 집을 방문해 수돗물 상태 등을 샅샅이 조사했으나 특이사항은 발견되지 않았고, 다른 주민의 신고도 없었다"고 말했다.

    한국수자원공사 관계자도 "아파트 저수조 안까지 들어가 확인했으나 유충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지난 19일 오후 8시 57분께 청주의 한 인터넷 카페에는 '대박이예요…인천 수돗물 남일이 아니였어요 ㅠㅠ'란 제목의 A씨 글과 유충으로 보이는 사진이 올라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천·청주 이어 파주서도 '수돗물 유충' 신고 접수

      인천과 경기 일부 지역, 청주 등지에서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된 가운데 파주시에서도 유충발견 신고가 접수돼 관계 기관이 조사에 착수했다.20일 파주시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파주 운정신도시 한 아파트에서 세면대 물을...

    2. 2

      서울·파주 수돗물서도 유충 발견…수처리 관련주 '급등'

      인천에서 발생한 수돗물 유충 사태가 서울·경기 지역으로 확산하면서 수처리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20일 오전 9시45분 현재 환경 플랜트 전문업체인 웰크론한텍은 전날보다 430원(20%...

    3. 3

      '인천 수돗물 유충'에 필수가 된 필터…마스크 이어 늘어난 부담

      유충 여부 확인 위해 필터 구입…시 보상 여부는 불확실인천 지역 수돗물에서 잇따라 유충이 발견되자 주방과 화장실 수도꼭지에 필터를 설치하는 시민들이 늘면서 각 가정에 부담이 되고 있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