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 코로나 비상…25번째 확진자는 일본서 입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날 일본서 입국한 뒤 제주 도착
    코로나 관련 증상은 없어
    사흘간 5명의 확진자 발생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제주도에서 25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제주도는 일본에서 입국한 A씨가 제주도보건환경연구원 검사 결과, 18일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A씨는 도 보건당국에 "전날 오후 2시30분께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한 뒤, 같은 날 오후 4시 50분께 제주공항에 도착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제주공항에 있는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은 후, 가족이 운전한 차량을 타고 자택으로 이동했다. 그 뒤 보건당국의 관리 아래 자택에서 자가격리를 했다.

    현재까지 A씨는 코로나 관련 증상을 보이지 않고 있다. A씨는 제주대학교병원 격리병상에서 입원 치료를 받고 있다.

    앞서 제주에선 지난 16일 21∼23번, 전날 24번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날까지 3일간 5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가족·친인척 코로나 집단 감염 이어져…"가족 모임도 자제"

      광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가족 집단 감염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방문 판매, 교회 등 집단 감염원 관리로 진정세를 보이는가 했던 코로나19 확진세가 다시 커지는 중이다. 방역 당국은 ...

    2. 2

      코로나 한창인데…체온측정에 찜질방 업주 폭행한 50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체온측정을 요구하는 찜질방 업주를 폭행한 50대에게 벌금형이 내려졌다.1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1단독은 최근 상해 및 폭행 혐의로 기소된 A(59)씨...

    3. 3

      북한 "코로나19 백신 개발…7월 초부터 임상시험 시작"

      북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자체 개발에 착수했다. 18일 북한 내각 산하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웹사이트 '미래'에 따르면 '신형 코로나비루스(바이러스) 후보 왁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