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종합] 시흥 요양병원 확진자 1명 늘어 총 3명…183명 전수 검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경기 시흥시 한 요양병원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1명 더 늘었다. 확진자는 총 3명이 됐다.

    시흥시는 "능곡동 시흥서울대효요양병원에 입원 중인 80대 환자 A씨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고 경기의료원 안성병원으로 이송됐다"고 16일 밝혔다. 시흥 33번 확진자로 분류된 A씨는 이 요양병원의 한 입원 환자가 앞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의료진 및 입원환자 전원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진단검사 과정에서 양성으로 나왔다.

    앞서 이 병원에 입원 중이던 70대 환자(부천 181번 확진자)가 지난 15일 부천 세종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고 확진된 데 이어 같은 날 오후 같은 병실에 입원 중인 80대 환자도 확진 판정됐다. A씨는 이 확진자들이 있던 바로 옆 병실에 입원 중이었다.

    시흥시 보건당국이 입원환자 63명과 간병인 13명, 의료진 3명, 면회객 등 183명을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 중인 가운데 지금까지 121명의 검사가 마무리됐다. 검사를 마친 대상자 중 2명이 확진되고 119명이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나머지 검사 대상자 62명은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한편 시 보건당국은 15일부터 이 병원 전체를 코호트(동일 집단) 격리했다가 이날부터 확진자가 발생한 병실 등 일부 시설만 격리하는 부분적 코호트 격리로 전환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주열 "집값 추가 상승 제한적…성장률 -0.2%도 어렵다"[종합]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사진)가 16일 "정부의 주택시장 안정화 의지가 확고하고, 강력한 대책을 내놓은 만큼 앞으로 주택 가격의 추가 상승 가능성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2. 2

      심각해진 日도쿄, 신규확진자 '최다'…하루새 280여명 늘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최근 급격히 늘고 있는 일본의 수도 도쿄도(東京都)가 16일 다시 최다 확진자가 발생했다.NHK와 교도통신은 이날 도쿄도에서 신규 확진자가 280명대를 기록했다고 보도...

    3. 3

      [종합] 부산항 입항 러 선박서 또 3명 확진…검역당국 비상

      부산항에 입항한 러시아 선박에서 또 코로나19에 감염된 선원이 다수 나왔다.부산국립검역소는 지난달 감천항에 입항한 러시아 선적 원양어선 R호(825t)에서 러시아 선원 3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