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 7월 첫 주간차트 `올킬`


블랙핑크(BLACKPINK)가 `How You Like That`으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7월 첫 주간 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네이버, 벅스, 지니 등이 6일 발표한 7월 첫째주 주간 차트 1위를 `올 킬` 했다.

또한 국내외 주요 유통사의 실시간 데이터를 종합 집계하는 한터차트의 주간 음원 랭킹 1위 역시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이 차지한 것은 당연지사. 지난 5일 SBS `인기가요`에서 음악방송 첫 트로피를 거머쥔 블랙핑크의 `롱런 인기`가 기대된다.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은 국내뿐 아닌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더욱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노래는 발매 직후 아이튠즈 전 세계 64개국 1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차트에서 2위에 오르며 K팝 최고 순위를 깼고, 지난 3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20위로 첫 진입하며 K팝 걸그룹 단일 곡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했다.

유튜브에서는 눈으로 보고도 믿기 어려운 신기록을 수립하고 있다.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첫날 8630만 뷰로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 등 5개 부문을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올렸다. 이어 뮤직비디오 공개 32시간 만에 1억뷰, 7일 만에 2억뷰를 돌파하며 억대 뷰 세계 최단 신기록을 연달아 갈아치웠다.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공개 11일째인 현재 2억 3000만뷰에 육박하는 조회수로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는 가운데 6일 유튜브에 게재된 안무 영상은 공개 5시간 만에 400만뷰 이상을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