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전 대덕구, 정보통신기술 활용 시민참여형 사회문제 해결 공모사업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전 대덕구는 대전정보문화진흥원 주관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시민참여형 사회문제해결 공모’ 사업에 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고 9일 발표했다.

    구는 지난달 시 단체들을 대상으로 서류 및 전문가 현장 심사한 결과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현안 해결’ 사업이 선정, 1억2000만원 규모의 리빙랩 방식으로 사업이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사업내용은 1일 약 300여명이 이용하는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의 좁은 공간에서 발견되는 불편함을 이용자의 편의성 및 안전성 증대에 주안점을 두고 ICT를 활용해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이다.

    사업 추진을 위해 대전정보문화진흥원,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등 관계기관은 업무협약을 맺고, 문제 해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규제 개선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구는 이달 중 복지관 관계자를 포함한 리빙랩 퍼실리테이터, 기술전문가, 서비스이용자(장애인), 관계 공무원 등의 협의체를 구성할 계획이다.

    이들은 복지관 이용자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시설 이용 시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증진할 수 있는 ICT 기반 서비스를 개발·적용할 예정이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공모사업을 통해 복지관 이용자의 불편함을 해소시킬 수 있는 현실적, 실질적인 ICT가 활용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최신 ICT를 활용해 다양한 장애인 복지서비스를 확대하고 주민들 삶의 질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세계은행의 경고, "2차대전 후 최악 불황...세계경제 -5.2% 역성장"

      세계은행(WB)이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종전 1.6%에서 -5.2%로 낮췄다. 통계 작성을 시작한 1961년 이후 가장 낮은 수치다. WB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글로벌 경기 침체가...

    2. 2

      세종시, 대전-세종 관광스타트업 공모

      세종시는 다음달 27일까지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의 특화된 관광상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2020 대전-세종 관광스타트업 공모’를 한다고 8일 발표했다.공모 분야...

    3. 3

      산림청, 남북산림협력센터 준공

      숲으로 남북한을 이을 남북산림 협력의 전진기지가 경기 파주에 문을 열었다. 산림청은 3일 남북산림협력센터를 준공하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센터는 파주 탄현 일대 17만㎡에 관리동(552㎡)과 스마트양묘장(402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