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프리카 레소토 전 총리 부인 살인혐의 체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월 보석 결정 취소 따라…타바네 전 총리의 전처 살해혐의
    아프리카 레소토 전 총리 부인 살인혐의 체포
    아프리카 남부 레소토의 전 총리 부인이 3일(현지시간) 법원의 보석 결정 취소에 따라 살인혐의로 체포됐다고 현지 경찰이 밝혔다.

    로이터, AFP통신 등에 따르면 토머스 타바네 전 총리의 현 아내인 마에사이아는 타바네 전 총리의 전처를 살해한 혐의로 이날 여성 교정시설에 수감됐다.

    지난주 레소토 항소법원은 마에사이아에 대한 보석 결정에 하자가 있었다고 의문을 제기하면서 그녀에 대한 지난 2월 당시 보석 결정을 철회했다.

    이날 마에사이아가 법원에 이송됐을 때는 모피 코트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검은색 마스크를 쓰고 있었다.

    새로운 보석 신청은 오는 6일로 잡혔다.

    마에사이아는 지난해 6월 당시 타바네 전 총리의 아내이던 리포렐로를 수도 마세루의 집 근처에서 괴한이 총으로 살해하도록 지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리포렐로는 당시 타바네와 관계가 좋지 않은 상태였다.

    리포렐로 살해 사건은 이후 정치적 불안요소가 됐으며 타바네는 결국 지난달 총리직에서 물러났다.

    타바네 전 총리도 이번 사건의 용의자이지만 그는 어떠한 연루도 부인하고 있다.

    아프리카 레소토 전 총리 부인 살인혐의 체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앞마당서 반미정권 제거하고 석유 장악…'돈로주의' 신호탄

      “수년간의 방치 끝에 미국은 서반구에서의 우위를 회복하고, 먼로 독트린을 재확인하고 시행할 것이다.”지난달 4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국가안보전략(NSS)을 발표했다...

    2. 2

      中·러 "국제법 위반"…親트럼프 아르헨 "자유 전진"

      미국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체포하자 국제사회에선 우려가 쏟아졌다. 다만 ‘친트럼프’ 성향 국가는 환영한다는 입장을 내놨다.중국 외교부는 4일 “이번 조치는 국제법과 유...

    3. 3

      마두로와 6세 연상 부인…'마약' 혐의로 美 법정 선다

      미군 특수부대에 체포돼 미국 뉴욕 구치소에 수감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부인(사진 왼쪽)과 함께 마약 밀매 혐의 등으로 이번주 미국 법정에 설 것으로 보인다.3일(현지시간) CNN과 뉴욕타임스(NY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