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휠체어농구 선수와 지도자 위한 '휠체어농구 지도서' 발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휠체어농구 선수와 지도자 위한 '휠체어농구 지도서' 발간
    휠체어농구에 입문하는 선수와 지도자들을 위한 입문서 '이론과 기술을 함께 배우는 휠체어농구 지도서'가 발간됐다.

    이석산(60) 홀트아동복지회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 센터장이 펴낸 이 책은 휠체어농구의 역사 등 이론에 해당하는 부분과 농구 기술, 공격과 수비 방법 등 실전 노하우를 사진을 통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구성했다.

    또 개인 기량을 향상할 수 있는 연습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준비 운동과 스트레칭 등을 선수들이 보면서 따라하기 쉽게 설명했다.

    패럴림픽 최고 인기 종목으로 꼽히는 휠체어농구에 대해 이 책에서는 해당 종목의 역사와 세계적인 흐름을 소개하며 선수와 지도자는 물론 일반 팬들에게도 좋은 지침서가 된다.

    이석산 센터장은 우리나라 '휠체어농구계의 대부'로 불리며 군산고, 중앙대를 거친 농구 선수 출신이다.

    한국 휠체어농구연맹 이사, 한국복지대학교 장애인레저스포츠학과 겸임교수, 고양 파이브휠스 휠체어농구단, 고양 지적장애인 농구단 단장을 맡고 있으며 KBS 휠체어농구 해설위원, 국제휠체어농구연맹(IWBF) 커미셔너로도 활동 중이다.

    1988년 서울 장애인올림픽 농구 국가대표 코치, 2000년 시드니 장애인올림픽 휠체어농구 지역예선 국가대표 감독도 역임했다.

    추일승 프로농구 고양 오리온 전 감독, 허재 전 남자농구 국가대표 감독 등이 추천사를 썼다.

    행복스토리가 펴냈으며 280쪽에 1만9천500원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진영과 밴픽 우선권 분리…LoL e스포츠 ‘수싸움’ 깊어진다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가 2026 시즌 또 한 번 변화를 모색한다. 지난해 '피어리스 드래프트'를 도입한 데 이어 올해는 ‘첫 번째 선택권’이라는 제도를 새로 도입한다. ...

    2. 2

      어프로치 섕크, 얼라인먼트 스틱으로 잡아보세요 [이루나의 다 이루어지는 골프]

      티샷과 세컨드샷은 잘했는데 그린에 올리지 못하고 주변을 오가며 타수를 다 잃은 경험, 이른바 '온탕, 냉탕'은 아마추어 골퍼라면 한번쯤 겪는 일이다. 어프로치는 그린 주변에서 어떻게든 핀 가까이에 붙여...

    3. 3

      '세기의 라이벌' 알카라스 - 신네르 "컨디션 최고… 한국팬들 환영에 보답하는 플레이할 것"

      오는 10일 한국에서 맞대결을 펼치는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단식 세계 랭킹 1, 2위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와 얀니크 신네르(이탈리아)가 한국 팬들에게 명승부를 약속했다. 알카라스와 신네르는 9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