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몰카 가능?" LG전자, 폴란드서 SNS 홍보영상 논란…"즉각 삭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폴란드 V60씽큐(ThinQ) 듀얼스크린 기능 광고 영상 캡처.
    LG폴란드 V60씽큐(ThinQ) 듀얼스크린 기능 광고 영상 캡처.
    LG전자가 폴란드에서 올린 스마트폰 기능 홍보 영상이 불법촬영을 부추길 수 있는 있다는 비판을 받으며 논란에 휩싸였다.

    23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LG전자 폴란드법인은 공식 틱톡(TikTok) 계정에 'V60 씽큐' 등 프리미엄 스마트폰 핵심기능인 듀얼스크린과 전·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펜타샷' 기능을 홍보하는 영상을 올렸다. 틱톡은 영상 중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다.

    영상은 한 남성이 치마를 입고 계단을 올라가는 여성을 뒤에서 몰래 촬영했다가 여성에게 적발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렸다. 이 남성이 카메라 셔터소리를 끄는 것을 깜빡했던 탓에 소리를 듣고 뒤를 돌아본 여성은 남성의 스마트폰을 빼앗아 저장된 사진을 확인했다.

    그러나 이 남성이 듀얼스크린과 펜타샷 기능을 사용해 셀카도 함께 촬영하고 있었던 터라 여성은 '몰카'는 확인하지 못하고 셀카만 발견했고, 이에 오히려 남성에게 사과하며 스마트폰을 돌려줬다. 하지만 알고보니 남성은 여성의 치마를 찍었고, 이 몰카 사진을 들키지 않았다고 좋아했다.

    불법촬영을 조장하는듯한 내용에 비판이 쏟아졌다. 논란이 되자 영상은 삭제됐다. 그러나 그전에 이미 이 영상의 조회수는 200만건을 넘어섰다고 폰아레나는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반려동물 털·먼지 제거…LG '공기청정기 펫', 로즈골드 색깔도 나왔네

      LG전자는 로즈골드 색상을 적용한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펫’ 신제품 2종(사진)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LG 측은 지난해 7월 반려동물을 키우는 소비자를 위해 출시한 이들 신제품이 ...

    2. 2

      삼성·LG, 中·인도 공장 재가동 준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차츰 진정 국면에 접어들자 기업들이 해외 사업 정상화를 위한 잰걸음에 나서고 있다. 특히 기업인 신속통로(입국 절차 간소화) 등의 제도를 도입한 중국에 기술 인력을 대거 파견...

    3. 3

      삼성·LG 신경전, 작년 TV에서 올해는 위생가전으로 확전

      라이벌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또 맞붙었다. 지난해 TV로 세게 붙었다면 올해는 위생가전으로 전장(戰場)을 옮겼다. 작년부터 신경전을 벌여 ‘앙금’이 남은 건조기로 공방을 벌이더니 의류관리기로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