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 CDC '어린이 괴질' 경보 발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로나19 관련 사망사례 조사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14일(현지시간)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어린이 '괴질'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 괴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연관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AP통신에 따르면 CDC는 해당 증상을 '소아 다기관 염증 증후군'으로 지칭했다. 의심 증상을 보이는 환자를 지역 또는 주 보건당국에 보고해 달라고 요청했다.

    보도에 따르면 뉴욕에서만 최소 110명의 어린이 괴질 환자가 보고됐다.

    일부 어린이 환자는 붓기와 심장 질환을 동반하는 가와사키병 쇼크 증후군과 유사한 증상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CDC에 따르면 코로나19에 감염됐거나, 바이러스에 노출됐다면 최소 24시간 동안 38도 이상의 고열증세. 입원이 필요한 중증 질환. 혈액검사 상 염증 지표. 심장·신장·폐·피부·기타 신경기관 중 최소 2개 이상의 장기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명한 징후가 있었던 경우 의료진이 코로나19로 사망한 어린이의 사례를 들여다 봐야한다고 강조했다.

    CDC는 해당 질환이 모두 어린이에게 관련이 있다고 밝혔다. 다만 성인에게서도 같은 증세가 나타날지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로나 신규 확진 27명…주말 클럽발 확산 분수령 [종합]

      15일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27명 증가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은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확진자가 전날 0시보다 27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국내 누적 코로나...

    2. 2

      슬로베니아, 18일부터 코로나19 규제 대폭 완화…"사실상 종식 선언"

      슬로베니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제한 조치를 대거 완화한다. 주요 외신들은 슬로베니아가 유럽 국가 중에선 처음으로 정부가 ‘코로나19 종식’을 사실상 선언했다고 분석한다...

    3. 3

      중도 사임하는 WTO 사무총장…트럼프는 WTO 맹비난

      호베르투 아제베두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이 임기를 1년 남기고 중도 사임하겠다고 밝혔다.1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아제베두 사무총장은 이날 오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