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조기 경제재개 위험' 발언에…"받아들일 수 없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 시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보건 당국자가 '조기에 경제 활동을 재개하는 건 위험할 수 있다'고 경고한 데 대해 "받아들일 수 있는 답변이 아니다"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재러드 폴리스 콜로라도 주지사, 더그 버검 노스다코타 주지사와 면담한 자리에서 앤서니 파우치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의 전날 상원 청문회 증언에 "놀랐다"며 이같이 말했다.

    파우치 소장은 전날 화상 청문회에서 "각 주(州)나 도시가 바이러스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지 못한 채 조급하게 문을 열면 발병 사례 급상승을 보게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학교를 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주지사들에게 "학교를 절대로 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경제 위기 대응에 대해서는 "우리가 마이너스 금리를 가져야 한다고 강하게 느낀다"고 덧붙였다.

    그는 민주당 하원이 전날 경기 부양을 위해 제안한 3조 달러(약 3600조원) 규모의 추가 예산 법안에 대해서는 "백악관에 도착하자마자 사망"이라며 거부 입장을 밝혔다.

    민주당은 주 정부 지원과 추가 현금 지급 등을 중심으로 한 추가 예산 법안의 필요성을 주장해왔다. 하지만 트럼프 행정부와 공화당은 아직 추가 예산을 논의할 때가 아니라는 입장이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새해 첫날 스위스 폭발 사고…스키 리조트서 최소 40명 사망

      새해 첫날 스위스 유명 스키 휴양지의 술집에서 폭발이 일어나 수십 명이 사망하고 약 100명이 다쳤다. 폭발 원인을 조사 중인 스위스 수사당국은 테러 공격에 따른 것은 아니라고 보고 있다.로이터통신 BBC AP통신 ...

    2. 2

      美 트럼프 행정부, 워싱턴DC 대중형 골프장 3곳 임대계약 해지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워싱턴DC의 대중형(퍼블릭) 골프장 세 곳에 대한 임대계약을 해지했다. 이로써 골프 관련 부동산만 16개를 보유한 트럼프 대통령이 사실상 퍼블릭 골프장 부지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

    3. 3

      '신의 직장 여기였네'…직원 1인당 '21억' 쏜 회사

      챗GPT를 개발한 오픈AI가 역대 빅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주식 보상을 지급했다. 1일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직원 약 4000명을 둔 오픈AI의 올해 주식 기반 보상(SBC)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