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주 실종女 살해범 연쇄살인?…차량서 부산 실종女 머리카락 발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살해범 긴급체포 하루 전 부산 실종女와 동선 겹쳐
    전북 완산서 여성 시신 발견…경찰 "신원 확인 중"
    전주서 실종녀 살해범의 차량 안에서 부산 실종녀의 머리카락이 발견되면서 연쇄살인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사진은 지난달 23일 실종된 전주 30대 여성의 시신이 발견된 전북 임실군 하천 인근. /사진=연합뉴스
    전주서 실종녀 살해범의 차량 안에서 부산 실종녀의 머리카락이 발견되면서 연쇄살인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사진은 지난달 23일 실종된 전주 30대 여성의 시신이 발견된 전북 임실군 하천 인근. /사진=연합뉴스
    전북 전주에서 30대 여성을 살해하고 금품을 빼앗은 혐의로 구속된 A 씨(31)가 또 다른 여성 실종 사건에 연관된 정황이 드러나면서 연쇄살인 가능성이 불거졌다.

    12일 전북지방경찰청에 따르면 A 씨의 승용차 안에서 여성의 것으로 추정되는 머리카락과 소지품이 발견됐다. 머리카락은 유전자 감식을 통해 지난달 부산에서 전주로 온 뒤 실종된 B 씨(29·여)의 것으로 확인됐다.

    B 씨의 머리카락과 소지품은 지난달 19일 30대 여성 C 씨(34·여)를 살해한 혐의로 A 씨를 긴급체포한 뒤 자동차를 수색하는 과정에서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 씨의 차량에서 C 씨가 아닌 다른 여성의 머리카락이 나온 것을 수상히 여겼지만 당시에는 B 씨의 실종신고가 접수되지 않은 탓에 머리카락 등을 증거 물품으로 남겨두고, C 씨 사건에 집중했다.

    A 씨가 긴급체포되고 열흘이 지난 지난달 29일 B 씨의 가족들이 "며칠 째 B 씨와 연락이 닿지 않는다"며 경찰에 신고하면서 B 씨 실종 사건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경찰 조사 결과 B 씨는 지난달 18일께 부산에서 전주로 이동한 것으로 확인 됐고, 이날 전주 한옥마을 인근에서 마지막으로 B 씨의 휴대전화 신호가 잡힌 사실을 파악한 부산 경찰은 지난 8일 전북 경찰에 공조를 요청했다.

    경찰은 전주로 온 B 씨의 동선이 A 씨와 일부 겹치고, 두 사람이 SNS 메시지를 주고 받은 사실에 주목했다. 또 실종된 여성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지난달 18일 밤 한 남성과 차 안에서 다투는 장면이 담긴 CCTV 영상 등을 확보했다.

    이 같은 정황상 경찰은 B 씨의 실종에 A 씨가 연관됐을 가능성을 열어놓고 B 씨의 소재 파악에 나선 가운데 12일 오후 전북 완주에서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여성의 시신이 발견됐다.

    경찰은 B 씨가 숨진 채 발견됐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시신의 신원을 확인 중이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북 구미서 40대 남녀 사망…차량 내 "미안하다" 유서

      경북 구미의 한 체육공원에 주차된 승용차에서 40대 남녀 2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구미경찰서는 10일 오전 7시30분께 구미시 공단동 낙동강변 체육공원에 주차된 승용차 안에서 A 씨(47)와 B 씨(49&...

    2. 2

      빌리면 돼! 車 안사는 2030…환경 우선! 외면받는 디젤차

      국내 자동차 소비 시장 판도가 뒤바뀌고 있다. 차량 호출과 공유 등 모빌리티(이동 수단) 서비스에 익숙한 2030세대는 점점 차를 사지 않으려 하고 있고, 환경 규제가 강화되면서 경유차는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다.한...

    3. 3

      "북한 산음동서 차량 활동 포착"…미사일 시험준비 가능성

      북한 평양 인근의 산음동 미사일 시설에서 차량 활동이 위성사진에 포착됐다. 26일(현지시간) 미 CNN방송은 미사일 발사나 미사일 엔진 시험의 준비 신호일 수도 있는 차량 활동이 위성사진에 포착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