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증장애인 가족에도 휴식을'…시흥시 맞춤 돌봄 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시흥시가 중증장애인 가족에게 휴식을 주기 위한 '중증장애인 맞춤형 돌봄사업'을 다음달부터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중증장애인 가족에도 휴식을'…시흥시 맞춤 돌봄 서비스
    이 사업은 방학 기간 등 중증장애인의 돌봄 공백을 예방하고, 가족들에게 휴식 시간을 줘 돌봄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사업이다.

    시흥시에 주소를 둔 만 6세 이상 중증 장애인 가구는 누구나 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보호자의 병원 입원 및 출장 등의 사유로 긴급돌봄이 필요한 경우, 맞벌이 가정에 재학 중인 장애인이 방학을 맞아 항시 돌봄이 필요한 경우, 보호자의 휴식과 여행을 위해 일시적인 돌봄이 필요한 경우 등에 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보호자의 휴식과 여행 등에 따른 일반돌봄의 경우 월 40시간(연간 160시간), 긴급돌봄이나 방학돌봄은 월 120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중증 장애인 돌봄 사업은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담당한다.

    서비스 이용 희망 가구에서는 거주지 관할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에 다음달 1일부터 신청하면 된다.

    시흥시는 "장애인 돌봄 가족에게도 휴식을 주기 위한 돌봄 사업은 전국 처음"이라며 "이번 서비스가 중증장애인 가족의 돌봄 부담을 덜어줘 가정해체 등 사회적 문제 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북 경산 아파트 2곳서 일가족 5명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경북 경산에서 일가족 5명이 주거지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28일 경산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15분께 경산시 서부동 아파트 2곳에서 일가족 5명이 숨진 상태로 발견됐다.사망자들은 A(40대...

    2. 2

      [속보] 프랑스 원로배우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속보] 프랑스 원로배우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3. 3

      "새해 '규제·통상·AI' 격랑 덮친다…법률 리스크 역대 최고"

      국내 6대 로펌 대표변호사들이 2026년 한국 경제를 ‘복합 위기의 해’로 진단했다. 새 정부의 전방위 규제 강화,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의 통상 압박, 인공지능(AI)발 산업 재편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