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한국 등 여러 나라 지도자들과 통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윗 통해 한미 정상 통화 밝혀
    트럼프 "한국 등 여러 나라 지도자들과 통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문재인 대통령과 통화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 계정에 글을 올려 "코로나바이러스에 관해 연방재난관리청(FEMA) 및 군과 이야기하면서 아침을 보내고 있다"며 "또한 폴란드, 한국, 바레인을 포함한 여러 나라 지도자들과 통화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지난 밤 멕시코 대통령과 많은 주제에 대해 매우 귀중한 대화를 나눴다면서 "국경은 아주 튼튼하다"고 하기도 했다.

    앞서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한국시간 18일 오후 10시부터 30분간 트럼프 대통령과 통화했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트럼프 대통령이 통화에서 한국이 총선을 성공적으로 치른 것을 축하하면서 여당의 압승과 관련, "문 대통령이 큰 승리를 거둔 것"이라고 축하했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의 코로나19 대응을 거론, "세계의 많은 나라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의 대응은 최상의 모범이 됐다"고 평가하고 한국이 진단키트 등 각종 물품의 수출이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하는 등 한미동맹 정신이 훌륭하게 구현된 데 대해 감사의 뜻을 밝혔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양 정상은 또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한미 간 방역분야 협력을 지속하기로 했으며 북한의 최근 상황에 대해서도 논의했다고 청와대는 소개했다.

    이번 통화는 트럼프 대통령의 요청으로 이뤄졌다고 청와대는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총선 큰 승리" 축하…"한국 코로나대응, 최상의 모범"

      한미정상, 30분간 통화…25일만에 코로나19 관련 추가 논의문대통령 "코로나 사정 호전, 총선 승리에 큰 도움"문대통령, 美 '적극적 대북관여' 평가…트럼프 "당연한 일로 계...

    2. 2

      트럼프, 토크쇼 출연 펠로시에 또 비난…"의회 돌아와 일하라"

      펠로시 호화 살림살이에 트럼프·공화당 '트집잡기'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7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낸시 펠로시 민주당 하원의장을 "무능력한 엉터리 정치인"이라며 또다시 맹비난했다...

    3. 3

      트럼프 "중국, 마음에 안 들어"…주지사들엔 경제정상화 압박

      '사망자 누락' 거론 "사망자 가장 많은 건 미국 아닌 중국이어야"주지사에 경제정상화 결정 일임한다더니 하루 지나 재촉 나서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7일(현지시간)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