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UAE, 은행 부문 자국민 임금감축·구조조정 금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UAE, 은행 부문 자국민 임금감축·구조조정 금지
    아랍에미리트(UAE) 중앙은행은 17일(현지시간) 낸 공지문을 통해 은행 부문 사업장에서 자국민의 임금을 줄이거나 구조조정을 해선 안 된다고 지시했다.

    중앙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서 '자국민 일자리 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각 은행은 UAE 국적자 피고용인의 수를 유지하고 임금과 같은 고용 계약 조건도 변경해선 안 된다"라고 밝혔다.

    이어 "UAE 국적자 피고용인의 역할이나 직책이 바뀌면 중앙은행에 즉시 알려야 한다"라며 "다만 의원면직, 업무 불성실과 같은 사유로는 관련 규정에 따라 고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UAE 정부는 지난달 30일 민간 회사에 "고용인과 피고용인이 모두 합의하면 임금을 하향 조정하는 내용으로 고용 계약을 갱신할 수 있다"라는 지침을 내렸다.

    UAE의 민간 회사에는 대부분 외국인이 근무한다.

    UAE 두바이 정부는 이달 5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시행하기로 한 24시간 통행금지령을 한주 더 연장하고 식료품, 상비 의약품 구매와 같은 필수 목적의 외출은 사흘에 한 번만 허용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미 버지니아 소년원서 코로나19 집단감염…'핫스폿' 우려

      직원 2명 이어 원생 25명 양성 판정…전체 소년원 감염의 4분의 1미국 버지니아주의 한 소년원에서 원생 25명이 한꺼번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AP통신이 18일 ...

    2. 2

      '자가격리 무단이탈' 의정부 20대 구속영장 발부

      경기 의정부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자가격리 중 주거지를 무단이탈한 20대 남성이 18일 구속됐다. A(27)씨는 집에서 나간 지 이틀 만에 붙잡혀 임시 보호시설에 격리됐으나 ...

    3. 3

      이란 코로나19 총사망 5000명 넘어…신규 확진·사망 감소세

      수도 테헤란 영업 금지령 완화…누적 확진자 8만명 넘어이란 보건부는 18일(현지시간) 정오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망자가 전날보다 73명 증가해 5천31명(치명률 6.2%)이 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