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 OECD와 中企 코로나19 대응 방안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카오, OECD와 中企 코로나19 대응 방안 논의
    카카오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중소기업의 디지털화 지원 이니셔티브(D4SME)' 운영위원으로 참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된 중소기업 회복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17일 밝혔다.

    D4SME는 전 세계적으로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이 시급하다는 판단에 따라 OECD의 창업·중소기업·지역개발센터가 주도해 발족한 글로벌 협의체다.

    카카오는 작년 11월 프랑스 파리의 OECD본부에서 열린 D4SME 첫 회의에 초청된 것을 계기로 운영위원으로 정식 참여하고 있다. 아마존·페이스북과 함께 운영위원회 비즈니스 파트너로 국내에선 유일하게 참여 중이다.

    전날 열린 화상회의에서 카카오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중소기업과 대기업 간 디지털 격차가 해소돼야 한다"며 기술·인프라 부족 등으로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고민과 정책 방향을 설명했다.

    회의에 참석한 김대원 카카오 정책팀장은 "다양한 지역에서 중소기업의 디지털화를 돕기 위해 진행되는 정책·사례 등을 수집하고, 카카오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추가로 진행할 수 있는 일들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초딩 때부터 지금까지"…20년 흘러도 여전히 '넥슨 효자' [현장+]

      "2005년 중학생일 때 던전앤파이터(던파)가 오픈베타 서비스를 할 때부터 지금까지 하고 있네요."지난 22일 경기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던파 페스티벌'에서 만난 김동현 씨(37)는 이...

    2. 2

      [포토] 우뚝 선 '누리호'…27일 새벽 발사

      ‘한국 토종 우주 로켓’ 누리호가 4차 발사를 앞두고 25일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에 기립했다. 누리호는 27일 오전 0시54분~1시14분 발사될 예정이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제공

    3. 3

      케냐서 인술 펼친 정춘실 수녀 '아산상'

      아산사회복지재단이 25일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 강당에서 37회 아산상 시상식을 열고 케냐 ‘성 데레사 진료소’의 정춘실 진료소장(59·왼쪽 두 번째)에게 상금 3억원을 전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