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WHO, 과학자·제조업체 등과 백신 개발 노력 공동성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WHO, 과학자·제조업체 등과 백신 개발 노력 공동성명
    세계보건기구(WHO)는 13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한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WHO 주도로 나온 이번 성명에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과 중국 등의 과학자와 의료진, 자금 제공자, 제조업체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일반 사용을 위한 백신 개발에는 시간이 걸리지만, 백신은 궁극적으로 전 세계적인 대유행을 통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전 세계적인 협업과 협력, 정보 공유 등을 강화하는 데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노력이 비효율성과 중복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믿고 있으며, 하나 이상의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이 곧 모두에게 제공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집요하게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문 대통령, 오늘 아세안+3 화상정상회의…경제교류 필요성 강조

      '국가 간 공조' 정상선언문 채택 예정문재인 대통령은 14일 오후 4시 '아세안+3 화상정상회의'에 참석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국제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2. 2

      강경화 "세월호·메르스 때는 미숙했지만…현 정부는 다르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사진)이 프랑스 방송과 인터뷰에서 세월호 참사와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 당시 정부와 달리 현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신속하게 대...

    3. 3

      아마존,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7만5000명 채용

      미국의 온라인 유통업체 1위 아마존이 직원 7만5000명을 추가 채용한다.13일(현지시간) 미 CNBC에 따르면 아마존은 "온라인 쇼핑 수요가 전례없이 증가하고 있다"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