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포스코건설, '더샵갤러리' 홍보관 개관…건축에 철강재 접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스코건설은 서울 강남 신사동에 기존 건축에 철강재를 접목한 홍보관 '더샵갤러리'를 개관했다고 13일 밝혔다.

    더샵갤러리는 '철과 자연의 조화(STEEL MEETS NATURE)'를 주제로 건축용 철강재를 활용한 미래의 건축문화를 전시해 강건재와 건축 신시장 개척의 첨병 역할을 해나간다는 그룹의 포부를 담아 시공됐다.

    지상 3층, 연면적 4천966㎡ 규모이며 포스코그룹의 철강·IT·건설 관련 기업들이 모두 참여해 그룹 차원의 강건재·건축 홍보관의 역할을 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갤러리 외벽은 포스코의 반짝이지 않는 고급 스테인리스로 시공했고, 2층 분양전시관에는 포스코강판이 생산하는 잉크젯 프린트 강판인 '포스아트(PosART)'를 적용해 대리석과 나무 느낌이 나도록 연출했다.

    3층 주거문화관에서는 새 트렌드를 반영한 2개 타입의 평면 구조와 음성·형상을 인지하는 등의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접목된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이번 더샵 갤러리는 자동차 강판에 이어 건축용 철강재를 차세대 핵심 상품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포스코그룹의 미래 전략이 담겨 있다"며 "고품질의 철강재를 건설산업 전반에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더샵갤러리' 홍보관 개관…건축에 철강재 접목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中,희토류 수출통제시 日 자동차·전자업체 공급망 타격

      중국이 희토류 수출 제한을 강화하면서 일본의 자동차 및 전자 산업이 공급망 위험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된다. 노무라는 중국의 희토류 수출이 3개월만 중단되도 일본 GDP가 0.11% 감소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 날 일...

    2. 2

      중국, 일본산 반도체 재료 반덤핑 조사 개시

      중국의 대일 공세가 군사적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희토류 등 모든 품목의 수출 통제에 이어 일본산 반도체 재료 수입에 대한 반덤핑 조사로 확대됐다. 7일(현지시간) 중국 상무부는 반도체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3. 3

      "알바 근태관리 골치였는데"…젠슨황 다녀간 깐부치킨 근황

      "아르바이트생 출퇴근 관리 어떻게들 하시나요.""엑셀로 근무 시간 정리하려는데 주휴수당 등 계산이 너무 골치 아픕니다."자영업자 커뮤니티에 단골 질문으로 올라오는 고민 중 하나다. 주5일근무제로 하루 8시간씩 주 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