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오른쪽)가 12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4·15 총선 대국민 호소 집중 유세'에서 유승민 의원(왼쪽)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뉴스1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오른쪽)가 12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4·15 총선 대국민 호소 집중 유세'에서 유승민 의원(왼쪽)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뉴스1
유승민 미래통합당 의원은 12일 "여론조사대로 총선 결과가 나온 적은 없다"며 "4·15 총선은 역대 어느 선거보다도 '깜깜이 선거'"라고 했다.

유 의원은 이날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총선 대국민 호소 집중 유세'에 나와 "선거일이 가까워질수록 국민들 사이에서 문재인 정권 심판론과 다른 세력에게 국회를 맡겨 보자는 생각이 커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여론조사 수치에서 밀리니까 수도권에서 실망한 우리 당 후보들이 일부 있다"며 "그러나 현장 분위기는 절대 그렇지 않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면 지금 언론에서 예상하는 것보다 훨씬 좋은 결과가 나올 거라 확신한다"고 했다.

유 의원은 유세 도중 그간 마찰을 빚어 온 황 대표와 손을 맞잡기도 했다. 이에 대해 그는 "황 대표가 종로에서 정말 선전하길 바란다"며 "최근 종로 여론조사는 특히 왜곡이 많이 됐다. 역대 종로 선거 결과에서 5% 이상 격차가 벌어졌던 적은 없다"고 했다. 이어 "황 대표에게 선거 결과는 분명히 다를 테니 끝까지 최선을 다하시라고 말씀드렸다"고 했다.

그는 "선거운동이 끝날 때까지 서울 경기 후보들 위주로 계속 지원 유세를 할 것"이라고 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