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검찰 신라젠 수사 본격화…이용한 전 대표 등 2명 구속영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검찰 신라젠 수사 본격화…이용한 전 대표 등 2명 구속영장
    바이오 업체 신라젠의 '미공개 정보 이용' 주식거래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주요 피의자들의 신병 확보에 나섰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1부(서정식 부장검사)는 신라젠의 이용한(54) 전 대표이사, 곽병학(56) 전 감사 등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들은 신라젠의 면역항암제 '펙사벡'의 임상 중단 사실이 공시되기 전에 회사 내부 정보를 이용해 주식을 대거 팔아치워 거액의 손실을 회피한 혐의를 받고 있다.

    신라젠은 펙사벡 개발 기대감으로 주가가 한때 고공행진을 했지만 임상 중단 사실이 알려지면서 주가가 폭락한 바 있다.

    이 전 대표는 2008∼2009년에 대표이사를 지냈고, 문은상(55) 현 대표이사의 친인척인 곽 전 감사는 2012∼2016년에 이 회사의 감사와 사내이사를 역임했다.

    검찰은 작년 8월 신라젠을 압수수색한 이후 수사를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MBC가 신라젠 대주주였던 이철(55·수감중) 밸류인베스트코리(VIK) 대표 측의 주장을 보도하면서 '검언 유착' 의혹이 제기됐다.

    MBC는 이모 채널A 기자가 현직 검사장과의 친분을 거론하며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비위를 제보하라'며 이철 대표 측을 상대로 강압적인 취재를 했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해찬 "유시민 건, 통합당發 '정치 공작'…또 다른 공작 준비 중"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이번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건 하나가 아니고 제가 파악한 것이 또 하나 있다"면서 미래통합당이 '정치 공작'을 준비하고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이 대표는 지난 6일...

    2. 2

      최경환, '신라젠 전환사채 매입' MBC 보도에 형사 고소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도…"어떤 형태로도 매입 사실 없어, 가짜뉴스로 명예훼손"최경환 전 경제부총리는 3일 자신이 신라젠의 전환사채를 대규모로 매입했다는 MBC 보도에 대해 제작 관계자들에 대한 형사 고소...

    3. 3

      최경환, MBC 신라젠 보도 박성제 사장 등 고소…"가짜뉴스 명예훼손"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는 자신의 신라젠 전환사채 대규모 매입 의혹을 보도한 MBC 보도본부 관계자들을 검찰에 고소했다. 수감 중인 최 전 부총리는 3일 자신의 법률대리인을 통해 내놓은 입장문에서 "허위사실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