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총선서 대구 수성을에 출마하는 홍준표 무소속 후보가 15% 이상 차이로 압승하겠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사진=연합뉴스
제21대 총선서 대구 수성을에 출마하는 홍준표 무소속 후보가 15% 이상 차이로 압승하겠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사진=연합뉴스
4·15 총선 대구 수성을에 출마하는 홍준표 무소속 후보가 여론조사 결과를 인용하며 압승 자신감을 내비쳤다.

홍 후보는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경북일보가 의뢰한 대구 수성을 지역 여론조사를 보면 제가 2번 후보 보다 7.4%포인트 앞서 나가기 시작 했다고 한다"면서 "당선가능성은 8.7%포인트 앞선다"고 말했다.

또 "0.6%포인트 앞선 대구 매일신문 최초 여론조사로 출발 해서 1.1%포인트 앞선 영남일보 여론 조사를 거쳐 이젠 7.4%포인트 앞선 경북일보 여론 조사가 선관위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 됐다"고 덧붙였다.

그는 "조금 더 박차를 가해 15%포인트 이상 앞서 압승 하도록 하겠다"면서 "수성을 지역은 3자가 대결해도 민주당 후보가 될 가능성은 통계상 전무 하다"고 강조하며 자신감을 보였다.

홍 후보는 "앞으로 공보물이 각 가정으로 배달 되고, KBS 법정토론도 남아 있고, 버스킹 유세 뿐만 아니라 지역 구석 구석 밀착 유세도 남아 있기 때문에 이대로 가면 압승 할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경북일보가 발표한 여론조사는 피플네트웍스에 의뢰해 지난달 30일 대구광역시 수성을 선거구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남녀 511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조사방법은 무선 ARS 80% 유선 ARS 20% 비율로 진행,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3%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후보 보기
https://www.hankyung.com/election2020/candidates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