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 회장 195억 횡령 지원' 라임 운용 전 본부장 구속심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 회장 195억 횡령 지원' 라임 운용 전 본부장 구속심사
    라임자산운용 사태에 깊이 관여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김모 라임자산운용 대체투자 운용본부장이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3일 오전 서울남부지방법원에 출석했다.

    김 본부장의 영장심사는 성보기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진행된다.

    구속 여부는 이날 늦게 결정된다.

    김 본부장은 라임자산운용 자금을 코스닥 상장사 스타모빌리티에 지원해 주고 그 대가로 골프장 회원으로 등록하는 등 특혜를 받은 혐의로 영장이 청구됐다.

    스타모빌리티의 전환사채(CB) 195억원을 다른 용도로 사용하게 한 혐의도 받는다.

    스타모빌리티는 라임의 '전주'(錢主)로 지목된 김봉현 회장이 실소유한 곳이다.

    라임 자금 195억원이 납입되자마자 이 돈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 김 회장은 검찰이 수사에 나서자 잠적했다.

    김 본부장은 또한 내부정보를 이용해 모 상장사의 악재 공시 전 주식을 팔아 치워 11억원 규모의 손실을 회피한 혐의도 받는다.

    검찰은 김 본부장을 이달 1일 체포했고 스타모빌리티 본사와 용인 골프장 등을 압수수색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라임 무역금융 펀드 실사 결과 오늘 발표…손실 커지나

      라임자산운용이 환매를 중단한 사모펀드 가운데 '플루토 TF 1호' 펀드(무역금융 펀드)에 대한 회계 실사 결과가 3일 발표된다. 무역금융실사를 진행 중인 삼일회계법인은 이날 중으로 실사를 마무...

    2. 2

      라임 무역금융 펀드 실사 종료…손실 확대 우려

      플루토·테티스 펀드 상환계획 10일 발표라임자산운용의 환매중단 사모펀드 가운데 '플루토 TF 1호' 펀드(무역금융 펀드)에 대한 회계 실사 결과가 3일 나온다.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무역금융...

    3. 3

      법원, 라임사태 이 모씨 등 4명 구속영장 발부

      라임자산운용 펀드 자금이 투입된 상장사의 주가를 조작해 수십 억원을 챙긴 일당이 모두 구속됐다. 서울남부지방법원은 지난 1일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를 받는 이모 씨 등 4명에 ‘증거 인멸과 도주 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