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제주 첫 번째 코로나19환자, 완치·퇴원 후 재확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제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첫 번째로 감염된 후 완치판정을 받은 해군 장병이 증상이 재발현돼 입원했다.

    30일 제주도에 따르면 도내 첫 번째 확진자인 현역 해군 장병 A씨는 지난 2월 21일 도내에서 처음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치료를 받다 지난 23일 완치판정후 퇴원했다. A씨는 퇴원 후 7일 만에 다시 증상이 나타나 입원했다.

    A씨는 퇴원 후 도와 국방부 지침에 따라 부대 내 1인실에서 일주일간 시설 격리돼 보건소와 군부대 합동으로 수시 모니터링을 받아왔다. 또 그동안은 증상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29일 오후 제주한라병원에서 검체 검사를 받았고 이날 오후 '약 양성' 판정을 받은 후 다시 진행한 검사에서도 약 약성 판정을 받았다. 약 양성은 양성과 음성 경곗값에서 미약하게 양성에 가까운 소견을 의미한다.

    도 관계자는 "A씨가 증상이 없지만 양성에 준하는 판정을 받아 재격리 치료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직 이런 나라도?…코로나가 두렵지않은 '강심장' 축구팬들

      지난 28일 벨라루스 수도 민스크에서 열린 벨라루스 프리미어리그 FC 민스크와 디나모 민스크의 경기를 관람하는 축구 팬들이 열띤 응원전을 펼치고 있다. 이날 경기장에는 약 3000명의 축구팬이 경기 를 관전했다. 세...

    2. 2

      [속보] 대구서 코로나19 확진 60대 남성 숨져…국내 사망자 162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대구지역 60대 남성 환자가 사망했다.30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5분께 대구 동산병원에서 코로나19 확진자 A(65)씨가 숨졌다. 이로써 국내...

    3. 3

      코로나 피해 기업 2조2000억 보증

      기술보증기금이 다음달 1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업체들을 돕기 위해 관련 보증 규모를 2조2000억원으로 늘린다.중소벤처기업부와 기술보증기금은 코로나19 특례보증을 기존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