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국서 '5분만에 감염 확인'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FDA 승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에서 빠르면 5분 안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초고속 진단검사가 가능해진다.

    dpa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 의료장비 제조업체 '애보트 래버러토리스'는 27일(현지시간) 자사가 개발한 코로나19 진단검사 키트가 미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비상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회사 진단검사 키트를 사용하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5분 안에 확인할 수 있다.

    음성으로 최종 확진하는 데에는 13분이 소요된다.

    토스터와 비슷한 크기여서 휴대가 가능하고, 병원 밖에서 검사할 수도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애보트는 한 달에 500만 개의 키트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주 FDA는 45분 안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코로나19 진단검사 절차를 승인했으나, 또 다른 미국 업체 '세페이드'가 만든 이 진단검사 장비는 주로 병원 안에서 사용할 수 있다.

    미국은 코로나19 사태 초기 진단검사 키트 부족과 검사절차 지연 등으로 확진자를 파악하는 데 애를 먹었다.

    미 존스홉킨스대 집계에 따르면 28일 오후 7시(한국시간) 현재 미국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10만4천837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
    미국서 '5분만에 감염 확인'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FDA 승인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미국 FDA, 韓 코로나19 진단키트 사용승인…외교부 "조속한 수출 지원"

      외교부는 국내 3개 업체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 제품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사용승인 절차상의 사전승인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이 제품들의 미국 판매가 가능해진 것이다. 외교부는...

    2. 2

      전 세계 코로나19 감염자 60만명 넘어…2만8000명 사망

      전 세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린 환자 수가 60만 명을 넘어섰다.28일 미국 존스홉킨스대학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26분(한국시간) 현재 전 세계 누적 코로나19 확진자는 60만1천478명...

    3. 3

      베트남의 세번째 경제 위기, 과거와는 다르다 [박동휘의 베트남은 지금]

      한낮의 하롱베이엔 적막만이 흘렀다. 관광객으로 떠들썩했던 크루즈 선착장은 굳게 닫혀 있었다. 하루에도 수천 명을 바다 위 절경으로 실어 나르던 유람선들은 항구에 닻을 내린 채 잔물결에 조용히 흔들렸다. 코로나 신종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