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이재명 "PC방·노래방·클럽 '밀접이용 제한' 행정명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경기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일부 교회에 이어 노래연습장, PC방, 클럽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도 '밀접이용'을 제한하는 행정명령을 내렸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18일 오후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이 지사는 "안 그래도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경제활동 제한은 최대한 피하려고 노력했다"며 "그러나 소규모지만 집단감염이 확산일로에 있어 부득이 비말감염 위험이 큰 클럽, 콜라텍, PC방, 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감염병예방법에 근거해 오늘부터 4월 6일까지 영업 제한 행정명령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들 업소에 ▲감염관리책임자 지정 ▲이용자·종사자 전원 마스크 착용 ▲발열·후두통·기침 등 유증상자 출입금지(종사자는 1일 2회 체크) ▲이용자 명부 작성 및 관리(이름·연락처·출입시간 등) ▲출입자 전원 손 소독 ▲이용자 간 최대한 간격 유지 노력 ▲주기적 환기와 영업 전후 각 1회 소독 및 청소 등 7가지 항목을 지킬 것을 제시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애플, 中제외 전세계 매장 '무기한 폐쇄'

      애플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에 따라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애플 스토어를 무기한 폐쇄하기로 결정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을 선언한 데 따른 후속조치다....

    2. 2

      코스피 1500선 구경하나…이 와중에 또 '개미들' 폭식

      18일 오후 들어서 코스피지수가 또다시 급락세다. 외국인과 기관은 동반 '팔자'를 외치고 있는 데다 프로그램매매 매도 물량까지 쏟아져 나오고 있다. 코스피는 오후 3시5분 현재 전날보다 3.2...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